눈 밑 떨림 원인 예방법

건강|2020. 11. 10. 15:31
반응형

눈 밑 떨림 원인 예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눈 밑 떨림 원인 예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눈 밑 떨림

   - 갑자기 일상생활을 하면서 눈 밑에 떨림을 느껴보신적 있으신가요? 특히 휴대폰이나 PC로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 자주 느끼시는 현상인데 갑작스럽게 눈밑 떨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당황스럽기도 하고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오늘은 이 눈 밑 떨림 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눈 밑 떨림 원인

1. 영양부족

   - 영양분 중에서 특히 마그네슘의 부족으로 인하여 생기는 증상입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로 에너지 생성 과정에 관여를 하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몸에서 다양하게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 바로 이 눈 밑 떨림현상이 대표적인 신호입니다. 


2. 스트레스 

   - 스트레스로 인한 눈 밑 떨림의 경우 수면 부족과 피로와 비슷하며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신경을 많이 쓰게 되고 신경을 많이 쓰면 그 만큼 근육들이 긴장상태에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눈 밑 떨림이 생기게 되며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게 좋습니다.



3. 카페인 과다섭취 

   - 현대인들에게 카페인은 필수품처럼 느껴지는데요. 카페인 중독현상으로 인해 눈 밑 떨림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을 적정량 이상으로 섭취할 경우에 피로가 심해지고 두통과 현기증을 유방하고 눈 밑 떨림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4. 피로

   -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로 등으로 인하여 잠이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할 경우 더욱 심하게 떨리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눈 밑 떨림 예방법

1. 적정 수면시간 보장

   - 적정 수면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가장 큰 예방법이라고 합니다. 피곤하면 모든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2. 눈 주변 마사지 

   - 손을 따뜻하게 만들어서 눈썹과 귀 등을 만지면서 마사지 해주는 것도 좋고, 따뜻한 수건을 통하여 눈을 찜찔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피로회복 

   - 스마트폰과 PC를 사용한다면 최소 1시간에 한번은 컴퓨터와 휴대폰을 사용하다가도 쉬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4. 영양소 보충

   - 마그네슘을 직접적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바나나와 시금치, 견과류 등을 먹어서 영양소를 자연스럽게 섭취한다면 좋은 예방법이 된다고 하빈다. 



 

이상으로 눈 밑 떨림 원인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