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6월 저축은행 예금금리

금융|2022. 6. 7. 08:49
반응형

 

22년 6월 저축은행 예금금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22년 6월 저축은행 예금금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22년 6월 저축은행 예금금리

   - 기존금리가 상승하면서, 은행과 저축은행 금리들도 빠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저축은행들은 유동성 부족으로 인해, 수신을 많이 받아야하는 상황인데요, 불가 1~2개월 전까지만 해도 3% 금리가 잘 없었는데, 현재는 과한 경쟁으로 인해 예금금리가 매우 올라가 있습니다. 

 

  - 오늘은 22년 6월 기준으로 가장 높은 예금금리 주는 저축은행을 알아보고 계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기준으로 저축은행 1년 복리기준 금리는 2.88%이며, 2년과 별 차이가 없는것이, 1년 기준으로 금리를 산정하다 보니 1년 예금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축은행 예금금리

   - 1위 동원제일 저축은행 3.5%, 3.4% / 2위 하나저축은행 3.4% / 3위 스마트저축은행 3.35% / 4위 상상인저축은행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동원제일 저축은행은 부산에 있는 저축은행으로  1년 복리기준으로 3.4%의 금리를 주고 있으며 74개 저축은행 중 가장높은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하나저축은행도 동일은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 그 뒤로는 스마트 저축은행, 참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HB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순으로 높은 금리를 주고 있으며 당분간 고금리행진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예금을 만들기 보다는 금리 상승시기에 파킹통장을 활용하여 예금관리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대면으로 예금계좌 만드는법

   - 각 저축은행에서 저축은행중앙회 어플을 사용해서 비대면 계좌를 만들 수도 있고, 위와같이 자체어플을 활용하는 은행도 있습니다. 이 2가지 중에서 어떤 것을 활용하는지 잘 알아보고 가입하셔야합니다. 동원제일, 다올, 상상인은 자체어플을 사용하고 있으며, 하나저축, 참저축은행은 중앙회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비대면계좌개설은 20일 이내에 계좌개설된 이력이 없어야하구요, 신분증과 본인명의 휴대폰이 있어야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자포함해서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를 받기 때문에 5천만원을 가입하기 보다는 4800만원 정도를 가입하여 차후에 발생하는 이자까지 보장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22년 6월 저축은행 예금금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