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탁사 순위

금융|2022. 1. 19. 09:23
반응형

 

2021년 신탁사 순위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2021년 신탁사 순위 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신탁이란? 

   - 신탁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부동산 개발 및 금융권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아는 개념일텐데요. 일반인들 중에서는 신탁사가 많이 생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신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 신탁은 위탁자가 특정한 재산권을 수탁자에게 이전하거나 기타의 처분을 하고 수탁자로 하여금 수익자의 이익 또는 특정한 목적을 위하여 그 재산권을 관리 처분하게 하는 법률관계라고 정의하고 있는데요. 매우 복잡한 개념인 듯 하지만 쉽게 말해서 신탁은 : 믿고 맡긴다 라는 말입니다. 

 

  - 내가 내 땅에서 사업을 하고 싶은데, 금융권이나 시공사나 관계자들이 내가 내 땅을 가지고 무슨 짓을 할지 모르니깐 신탁에서 맡겨서 사업을 정상적으로 이어나가게 하는 것이 바로 신탁의 개념입니다. 여러 신탁이 있지만, 보통 사람들이 쓰는 신탁은 계약신탁, 유언신탁, 사익신탁, 공익신탁 영업신탁, 금전신탁 등으로 신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탁에 개념에 대해서 여기까지만 설명하고 우리나라 신탁사와 신탁사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3월 빅데이터 기반 신탁사 브랜드 평가 순위

   - 우리나라 신탁사 순위를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곳은 없습니다. 공시된 재무제표를 통해 매출액과 자산 영업이익을 가지고 순위를 매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자료는 2020년 3월 빅데이터 기반 신탁사 브랜드 평가 지수입니다. 브랜드 파워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한국토지신탁(한토신), 한국자산신탁(한자신), 우리자산신탁(구. 국제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아시아신탁, 하나자산신탁, 코리아신탁, 무궁화신탁, kb부동산신탁, 교보자산신탁(생보부동산신탁), 코람코자산신탁 순으로 나오는데요. 이 지수는 순위를 정확하게 나타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2021년 신탁사 순위 

   - 2021년 2월 18일 팍스넷 딜사이트에 유료기사에 나온 내용입니다. 이 기사는 2020년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신탁사 순위를 발표하였는데요. 우리나라 총 14개 신탁사가 모두 나와있어서 신탁사 순위를 매기는데 적합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1. 한국자산신탁 : 영업수익(2,401억)

2. 한국토지신탁 

3. 하나자산신탁 : 영업수익(1,508억)

4. KB부동산신탁

5. 코람코자산신탁

6. 아시아신탁 : 영업수익(1,028억)

7. 대한토지신탁 : 영업수익(996억)

8. 무궁화신탁 : 영업수익(937억)

9. 우리자산신탁

10. 코리아신탁

11. 교보자산신탁

12. 대신자산신탁

13. 신영부동산신탁

14.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이렇게 신탁사 순위를 매겼습니다. 물론 2020년 한 해의 영억수익 만으로 순위를 매기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해 수익이 많이 났을수도 또 자산을 매각하여 수익이 일어난 건지, 비용이 충당금으로 쌓여져있는지 면면을 봐야지 파악할 수 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신빙성을 가지는 순위 및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12~14는 신탁 인가를 받은지 이제 3년이 지난 시점이라 아직 업계에서 신규업체수준이라 순위가 의미없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신탁사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사항으로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021년 신탁사 순위 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