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개나무 효능

건강|2022. 2. 14. 21:42
반응형

 

헛개나무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헛개나무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헛개나무

   - 헛개나무차는 보통 술을 많이 먹은날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먹는 차로 많은 사람들이 숙취해소 음료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헛개나무의 어떠한 효능으로 인해 갈증을 해소해주는지 또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헛개나무는 정원녹화수종과 양용수종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열매의 육질은 생것으로 먹을 수 있고, 술로 담글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씨는 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헛개나무의 씨는 에탄올 분해를 촉진할 수 있어서 항간중독, 인체기능 활성증강 등의 효능이 있고, 헛개나무는 약으로 쓰는 것 위외에 건강식품과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1. 숙취해소

   - 헛개나무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숙취해소 입니다. 헛개나무 열매는 숙을 썩히는 역할을 하며 생즙은 술독을 풀어주며 구역질을 멎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당나라의 식료본초에 따르면 헛개나무로 집을 수리하다 잘못하여 토막 하나를 술독에 빠졌는데 술독의 술이 모두 물로 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야기로 봤을 때 헛개나무는 숙취해소 매우 큰 효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에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분해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이뇨작용, 갈증해소

   - 헛개나무를 먹으면 갈증을 해소된다고 합니다. 이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독소를 외부로 배출하는데 효능이 있고, 이로인해 이뇨작용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의 흡수를 빠르게 도와주어 갈증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3. 소화기능 

   - 헛개나무를 꾸준히 먹으면 내장기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4. 변비예방 

   - 헛개나무는 장운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장운동을 활성화 시켜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데 효능이 있고, 또한 장 속 유해 세균을 없애주고 독소배출을 도와주어 변비예방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5. 피로회복

   - 헛개나무에는 무기질 성분과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를 회복하는 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나 과도한 업무로 인해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헛개나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