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부작용 효능 추천

건강|2022. 2. 3. 21:43
반응형

 

탄산수 부작용 효능 추천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탄산수 부작용 효능 추천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탄산수란? 

   - 요즘들어 탄산수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생수 보다는 탄산수를 먹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고, 여러 종류의 탄산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탄산수를 먹고는 이걸 왜 먹느냐며 퉁퉁 되었는데,, 요즘에는 직접 사서 먹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탄산수에 대한 오해와 부작용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 탄산수는 이산화 탄소가 용해되어 이온화된 물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묽은 탄산이 바로 탄산수입니다. 탄산음료의 높은 설탕 함유량과 열량 같은 문제 때문에 대체재 격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현재의 탄산수입니다. 요즘에는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술을 끊으면서 탄산수를 먹기도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이 먹기도 하고, 숙취해소용으로 먹기도 하는데 이러한 탄산수가 보통 물보다 건강에 더 유익하다는 연구결과도 보고 되었습니다. 

 

탄산수 효능

   - 탄산수가 생수보다 건강에 더 좋은 것은 어느 정도 사실이나 보통 생수와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또 탄산수가 미용이나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말도 있는데 알고보면 근거가 약한 말이라고 합니다. 진지하게 건강을 생각해서 탄산수를 먹는다면 좋은 행동은 아니라고 합니다. 탄산수를 탄산음료와 비교하면 당분이나 카페인이 없어서 더 좋은 것은 사실이니 탄산음료를 먹기보다는 탄산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위장병 예방 : 탄산수가 위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북한에서도 이러한 목적으로 수입되었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가 심한 입덧을 할 떄, 또는 입가심 용도로 조금씩 마시면 적당히 유용하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 : 탄산수를 먹으면 일시적인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청량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탄산음료나 담배, 술 등이 생각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의 탄산수는 0칼로리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탄산수 활용병

1. 과일청이나 식초 등을 넣어 수제 탄산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생선을 탄산수가 넣었다가 조리하면 비린내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3. 탄산수로 채소를 씻으면 미세 먼지나 잔류 농약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밥을 지을 때 탄산수를 이용하면 미네랄 성분이 밥맛을 부드럽게 해준다고 합니다.

5.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약산성 성분을 띠는 탄산수로 세안을 하면 피부의 탄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6. 탄산수로 유리나 화초 등을 닦으면 얼룩이 깔끔히 지워진다고 합니다. 

 

탄산수 부작용

1. 치아부식 : 탄산수는 치아에 안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ph5.5이하의 산도는 치아의 가장 바깥 면을 녹일 수 있다고 합니다. 탄산수의 산도는 대게 ph3-4정도 라고 하는데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치아 부식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위장장애 : 탄산수가 소화 불량에 좋다고 해서 마시는 것은 안좋다고 합니다. 일시적으로 소화불량에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평소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위장질환으로 위벽이 약한 사람에게는 탄산수를 마시면 위 내부 식도 괄약근의 기능이 떨어지는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탄산수 부작용 효능 추천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