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건강|2022. 2. 7. 09:05
반응형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콤부차란? 

   - 최근들어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건강한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전통적인 건강한 차에 이어서 최근들이 각광 받는 것이 바로 콤부차입니다. 콤부차는 설탕이 들어간 홍차나 녹차를 효모와 아세트산 박테리아로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시큼하고 신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이러한 콤부차의 원리는 바로 미생물입니다. 향균 성분을 강조하는 연구들에서 콤부차가 인간의 위장관 내 미생균총에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오고 있습니다. 칸디다 종에 대해 콤부차가 항미생물 잠재성이 있다는 것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 콤부차는 문자그대로 달콤한 발효차 입니다. 발효 과정이 1~2주 정도 걸리며 발효과정에서 만들어지는 탄산음료가 생성된다고 합니다. 발효과 진행될 때 차 안에 든 설탕이 스코비에 의해 분해되며, 프로바이오틱스 박테리아를 배출합니다. 

콤부차 효능 

1. 장 건강, 면역력

   - 콤부차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서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재생을 도와 몸을 좋게만들어주고 비타민b군으로 인해 면역시스템을 유지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와 유기산,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예방을 도와주고 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2. 암

   - 앞서 말했듯이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콤부차는 체내 나쁜 활성산소를 무해한 성질로 바꿔주어서 암세포 성장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항암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우울증

   - 콤부차를 섭취하게되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생성되어 기분을 좋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우울증은 슬픔과 절망감을 동반하게 되는데 콤부차를 먹게되면 이러한 세로토닌으로 인해 우울증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및 콜레스테롤

   - 콤부차는 장 기능을 좋게 해주는 데, 이러한 장기능 개선으로 인해 운동 능력을 강화해 주고 살을 뺄 때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탄산이 들어가 있어 일반 음료보다 열량이 5배가량 적기 때문에 대체 음료로 먹을 수 있으니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콤부차를 꾸준히 먹어준다면 HDL수치가 높아지고 나쁜 콜레스테롤수치는 줄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혈관과 관련되어 질병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콤부차 부작용

1. 구토, 설사 유발

   - 탄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과하게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차거나 메스꺼움과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고, 또 당뇨와 심혈관 질병에 걸릴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반드시 다량 섭취하시는 것을 주의해야합니다.

 

2. 카페인

   - 콤부차에도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많이 마시게 되면 잠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루 권장량은 없지만 하루에 3잔 미만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