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신청방법

일상정보|2022. 3. 2. 08:34
반응형

주택청약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주택청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주택청약

   - 주택 청약에 대한 인기가 많이 시들었지만 여전히 주택마련에 대한 관심은 많습니다. 요즘은 분양가 상한제나 분양가 산정에 대한 이슈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택 청약을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지방에서는 아파트 가격의 하락으로 청약에 대한 인기가 많이 시든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오늘은 주택청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청약 신청방법

   -네이버에서 "청약 홈"을 접속해줍니다. 

청약홈

   - 청약홈 첫 화면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여러 복잡하개 보이지만 마이페이지를 눌러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하는 법

   - 청약 홈 로그인은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kb모바일 인증서 로그인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편리한 것은 한 번만 받아놓으면 계속 유지되는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입니다. 네이버 아이디와 휴대폰만 있으면 바로 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신청

   - 현재는 친청 가능시간도 아니고, 신청기간이 아니라서 청약일정을 볼 수 없지만, 청약시점이 다가오면 청약신청에서 여러 가지 탭을 눌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청약 가능 시간

   - 청약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5시 30분까지 입니다. 이 시간에만 청약이 가능하고, 조회는 저녁 9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원하는 아파트가 청약시점이 되었을 때 접속을 하시면 청약신청 가능하게 나옵니다. 이 청약신청을 하기에는 로그인만 처리하면 되고 나머지는 빈칸을 채워주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중요한 것은 1세대 보유자는 처분 조건으로 청약신청을 할 건지, 아니면 다세대보유자로 할건지 선택하는 카테고리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주택청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