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어 철 전어 회 가격 효능

일상정보|2021. 9. 5. 16:41
반응형

 

전어 철 전어 회 가격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전어 철 전어 회 가격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전어란? 

   - 전어는 바닷물고기로서 등은 검푸르고 배는 은백색을 띄고 있습니다. 등쪽에는 갈색반점이 있고, 옆구리 앞쪽에 갈색의 큰 반점이 하나 있어서, 보통 크기와 이 반점으로 전어를 구별하곤 합니다. 몸길이는 15~31cm정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남해안에 많이 분포하며 여름 동안에는 외양에서 지내고 10월 경부터 이듬해 3월경 사이에 내만이나 하구 쪽으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 옛날 한 며느리가 시집살이가 하도 힘들어서 집을 나갔다가 시어머니의 전어 굽는 냄새에 못이겨 다시 집으로 돌아오고 말았다는 애기가 있을 만큼 전어 맛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기 어렵다고 합니다. 가을이 제철인 전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전어 철 

   - 가을전어가 제철이며 보통 양념된장과 마늘을 곁들여 먹는 회와 칼집을 넣은 전어에 소금을 뿌려 구운 전어구이, 마늘, 양파, 오이 등의 채소와 곁들여 머근 방법까지 여러가지 요리로 전어를 먹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 먹는 전어구이와 전어회는 정말 맛이 있어서, 찾아서 먹을 정도입니다. 전어는 또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고 여러 채소들과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전어 가격 

   - 전어 는  1kg으로 계산이 되는데 최근에 지방쪽 수산시장에서 17,000원에 거래되었던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수산시장에서 이정도 가격이면 횟집이나 수도권에서는 최소 1kg당 2.5~3.0 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어 효능

1. 골다공증 예방

   - 전어를 먹을 때는 뼈와 내장까지 모두 먹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칼슘 섭취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어의 칼슘 함량은 우유보다 2배 이상이기 때문에 뼈까지 먹는 다면 골다공증에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2. 노화방지 

   - 전어는 노화방지에 매우 좋습니다. 여성들의 피부에 매우 좋은 생선으로 전어에는 토코페롤과 나이아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를 건강하면서 생기 있기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이뇨작용

   - 전어는 소변 기능을 도우면서 위를 보호하고 장을 깨끗히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뇨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면 후 온몸이 잘 붓거나 팔다리가 무거운 사람에게 추천하는 전어입니다. 

 

이상으로 전어 철 전어 회 가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