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예금 적금 금리비교

금융|2022. 2. 2. 09:41
반응형

 

저축은행 예금 적금 금리비교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저축은행 예금 적금 금리비교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저축은행

   - 저축은행과 거래 중이신가요? 아직도 저축은행에 대해서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 거래를 안하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저축은행 예금 적금 금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2008년 저축은행 사태이후 전국에 있는 저축은행들 구조조정 및 인수를 거쳐 현재 79개의 저축은행이 있습니다.

 

   - 부실 저축은행에 대한 조사는 끝이났고, 알짜배기 저축은행만 남아서 현재 영업 중이며 저축은행도 은행과 마찬가지로 예금자보호를 5,000만원까지 보장받기 때문에 5천만까지는 안전하게 거래하셔도 됩니다. 또한 은행의 평가 지표인  bis비율과 연계비율도 빠르게 개선되었고, 우량한 곳들이 많아 저축은행과 거래를 하지 않으면 오히려 손해라 할 정도로 저축은행은 금융생활에 필수 적입니다. 

저축은행 금리비교

   - 수많은 저축은행들의 금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저축은행 중앙회라는 사이트인데요. 평균 예금금리 적금금리를 확인할수도 있고, 1년, 2년, 3년의 예 적금 금리를 빠르게 비교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오른쪽 금리비교를 누르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예금금리

   - 2022년 2월 1일을 기준으로 현재 예금금리들입니다. 1년 복리를 기준으로 확인하셔야 하는데 현재 최고금리는 2.8%로   HB저축은행(구 ES 저축은행, 구 라이브저축은행)에서 주고 있습니다. 뒤를 이어서 동원제일 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CK저축은행 순으로 1년 예금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모든 저축은행들이 5천만원 한도를 보장 받기 때문에 5천만원이 넘는 금액은 저축은행별로 분산하셔서 예금을 만드시면 모든 금액을 예금자보호제도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적금금리

   - 저축은행 적금금리는 1년에 최고금리가 4.5%가 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잘 봐야합니다. 1년에 4.5%를 무 조건으로 주지 않습니다. KB저축은행의 착한누리적금은 특정 계층에 한해서 적용받는 금리입니다. 적금앞에 이름이 붙는것은 특정계층만 적용해서 준다는 것입니다.

 

  - 아이사랑, 직장인, 2030세대, 첫거래, 등등 이러한 조건을 잘봐야하며 금액도 30만원이하, 10만원이하 처럼 되어있습니다. 한마디로 미끼상품이기 때문에 잘보고 적금을 가입하셔야합니다. 적금도 예금과 마찬가지로 원금이자 포함해서 5천만원까지 보장되어 있습니다. 

저축은행과의 거래

   - 저축은행은 은행보다 규모도 작고, 흔히말해서 망할확률이 많기 때문에 거래를 해도 괜찮냐? 라고 질문을 많이 합니다. 2022년 현 시대의 저축은행들은 모두 구조조정을 거친 훌륭한 지료를 지닌 저축은행들입니다. 특히 서울 대형 저축은행은 지방은행보다 더 큰 자산규모를 가지고 있고, 더 좋은 지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하지만 지방의 저축은행 중에서는 안좋은 곳도 있습니다. 일부 경영진의 부패와 금융시장의 변화를 적응하지 못하는 곳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잘보고 거래하시되, 5천만원까지는 충분히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거래하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저축은행 예금 적금 금리비교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