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약

건강|2022. 1. 14. 08:52
반응형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약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약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안에 있는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증상으로 보통 식도의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증상이며 식도 쪽에서의 불편함을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식도염은 대부분 이에 속하며, 비만,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악화될수 있다고 합니다. 

 

   - 역류성 식도염은 위식도 경계 부위가 닫혀 있는데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되면 이 경계부위가 닫혀 있지 않아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서 발생합니다. 이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만성적인 역류가 발생하여 위산에 의해 식도염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으로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가슴이 쓰리고, 가슴이 답답하거나 속쓰림, 신트림,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 등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심한경우 누워있거나 자고 있는데도 역류현상이 일어나 잠을 깰수도 있다고 합니다. 

 

  - 가슴 쓰림, 산 역류 등의 특징적인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병원을 내방하여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위내시경 검사로 진단하며 보통 전체 위식도 역류 질환의 50% 정도가 내시경으로 식도염이 관찰된다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치료 

   - 역류성 식도염으로 검사를 받으면 위산 분비 억제제 투여로 치료한다고 합니다. 보통 만성적인 경과를 밟으며 합병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지만, 수십 년 이상 지속될 경우는 식도암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꼭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려면 기름진 음식, 과식, 취침 직전의 음식 섭취, 카페인 음료, 탄산 음료 등으로 질병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 또한 비만도 역류성 식도염의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살을 빼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이 좋고, 흡연, 음주 등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을 먹고 바로 눕고, 자기전에 많은 음식을 먹으면 매우매우 안좋다고 하니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약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