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단점 정리

일상정보|2021. 6. 28. 22:45
반응형

 

알뜰폰 단점 정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알뜰폰 단점 정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알뜰폰이란? 

   - 알뜰폰은 이름 그대로 알뜰하게 사용하는 폰으로 기존의 통신사였던 SKT, KT, LG가 아닌 이동 통신망을 가지지 못한 사업자가 기존 이동통신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하는 휴대폰입니다. 알뜰폰 제공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투자 비용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알뜰폰을 사용한다면 많은 휴대폰 요금을 줄 일 수 있지만, 단점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어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 장점

   - 알뜰폰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당연히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입니다.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와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4G 통신망 기준으로 한달에 10기가~ 11기가의 데이터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데이터 소진시 하루에 2기가 정도 데이터가 보충이 되거나 속도가 낮은 것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알뜰폰을 집이나 사무실에서 와이파이와 함께 사용한다면 데이터 부족은 전혀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아주 추천드리는 알뜰폰입니다. 또한 다른 통신사처럼 약정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한달이든 두달이든 자신이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111111111111

알뜰폰 단점 정리

1. 고객센터의 부재

   - 고객센터가 있기는 하지만 기존 통신사처럼 모든것을 해결해주는 것이 아닌 자신이 직접 유심을 사서 끼워야하고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해서 요금제를 선택해야하는 것처럼 모든것을 자신이 직접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가 너무 작아서 엄청나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2. 할인

   - 이동통신사를 이용하면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청구할인, 멤버쉽할인 등 여러 할인들을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알뜰폰은 부가적인 서비스가 아예 없어 할인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3. 가족결합할인

   - 대형 이동통신사의 가족결합할인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30%에서 많게는 50%까지 요금에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7만원짜리 요금을 사용한다면 3.5만원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족결합할인은 알뜰폰에서 할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보조금 혜택

   - 스마트폰을 제값 주고 사는 경우 없으시죠? 보통은 구매보조금을 받아서 아주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요. 알뜰폰은 이러한 보조금이 없습니다. 페이백이 없고, 기타 할인 등이 없어 스마트폰을 제값주고 사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뜰폰 단점 정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