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16:8 방법 물 효과

건강|2022. 2. 6. 21:41
반응형

 

간헐적 단식 16:8 방법 물 효과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간헐적 단식 16:8 방법 물 효과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간헐적 단식이란? 

   - 간헐적 단식이란 1주일에 2일은 25시간 단식을 하고 일주일에 3~5번 정도는 아침을 걸러서 일상에서 공복감을 유지하는 방법이 바로 간헐적 단식입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후 실천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지금은 건강법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우선 24시간 단식은 아침과 점심을 거르고 저녁에 600kcal가량을 섭취하고, 16시간 단식은 아침만 거르고 점심, 저녁은 평소대로 먹는 것입니다. 음식을 가릴 필요도 없고 조금씩 먹을 필요도 없이 아주 간단하게 단식만 하는 방법입니다. 

 

  - 간헐적 단식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녁을 먹는지, 점심을 먹는지, 아침을 먹는지가 중요하고 또 시간과 기간 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지난 미운우리새끼에 나왔던 홍진영 자매가 간헐적 단식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하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일으켰습니다. 간헐적 단식 중에 16:8과 5:2 등 여러 가지 중에 이번에는 16:8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16:8 

   - 간헐적 단식의 16:8은 하루 8시간 동안 식사를 하고, 남은 16시간 동안은 단식하는 방법의 다이어트입니다. 최적의 다이어트 방법이라고도 하며 비만에 대해서 특히 좋다고 합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 아침형 간헐적 단식과 저녁을 먹지 않는 저녁형 간헐적 단식을 할 지에 대해서 선택을 해야하고 일반적으로 16시간 공복을 지키기 위해서는 아침이나 저녁을 걸러야지 가능합니다. 

  - 공복시간에는 아무런 간식없이 완벽하게 공복을 유지해야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이번에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

1. 급하게 먹지 말기

   - 간헐적 단식에서 중요한 것은 급하게 먹지 않기 입니다. 시간에 쫓겨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반드시 천천히 먹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16:8 방법에 대해서 시간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급하게 먹는 경우가 많은데 반드시 천천히 먹는 방법으로 섭취하셔야 합니다. 

2. 공복시간 간식 금지

   - 간헐적 단식의 가장 중요한 것은 공복시간에 간식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어떠한 간식, 어떠한 음료수도 먹으면 안되고 음식물이 없는 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 다른 어떤 음료도 안되고, 물만 먹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공복상태입니다. 

 

3. 수면 4시간 전 금지

   - 아무리 먹는 시간이라고 하더라도 수면 4시간 전에는 반드시 금식을 해야합니다. 수면 전에 먹는 식사는 수면을 위해 사용되어야할 에너지가 소화로 이용되면서 수면을 힘들게 하고, 질을 떨어트리게 됩니다. 또한 식사 직후의 수면은 식사 직후 올라간 당을 떨어트리기 위해서 활동에 제한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악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간헐적 단식 원리

   -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16시간의 공복시간 동안 몸에 음식 공급을 하지 않음으로써, 인슐린의 분비를 막아, 지방이 합성되지 못하는 시간을 의도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간이 길수록 지방을 합성하지 않아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고, 이러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어 다이어트가 되는 원리입니다. 

 

   - 따라서 공복 시간을 많이 유지 하면 유지할수록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되므로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조금씩 공복시간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꼭 간헐적 단식으로 건강도 챙기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간헐적 단식 16:8 방법 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