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비트 효능 8가지 체크리스트(효능,먹는방법)

건강|2020. 2. 13. 0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오늘은 3대 뿌리음식인 [레드비트]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합니다.

3대 뿌리음식

더덕, 우엉, 레드비트

에는 엄청난 효능들이 숨어있습니다. 한번 보겠습니다.

 

레드비트란.

  - 서양 채소의 대표 4총사 비트, 파프리카, 브로콜리, 샐러리 그 중 레드비트는 맛도 좋고, 색깔도 예뻐 즙을 내면 환상적인 진분홍빛이 된다고 합니다. 둥글며 반으로 갈랐을 때 자주빛이고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이 좋은 것이며, 유사재료로는 순무가 있다.

 

레드비트

레드비트 효능

1. 혈액을 맑게해준다.

   - 레드비트는 산화된 피를 정화하는데 좋으며 농도가 짙은 혈액도 레드비트의 섭취를 통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한다. 베타인과 질산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특히, 질산염이 우리 몽에서 산화질소로 바뀌면서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류랑을 증가시켜 혈압을 떨어트려 준다.

 

2. 갱년기에 좋다.

 - 레드비트에는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어 마음을 편하게 해주고 우울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을 만들어주는 역항을 하여 갱년기 우을증에 좋다고 합니다.

레드비트효과

 

 

3. 나트륨 배출에 좋다.

 - 레드비트는 칼륨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쌓인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을 예방하고 고혈압의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황산화 / 항암효과가 있다.

 - 레드비트에는 베타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활성산소를 없애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 효과가 토마토보다 8배 강력하여 각종 질병과 세포의 상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발암성 물질인 아질산염을 억제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빈혈을 예방해주고 피부미용에 좋다.

 - 레드비트가 철분 함량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복용했을 시 빈혈예방을 할 수 있다. 또한 얼굴의 각질, 피부 손상 등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건성피부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6.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 레드비트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서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사탕무의 섬유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주어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를 감소시켜줍니다.

 

7. 장건강에 좋다.

 -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건강에 아주 좋다는 점.

    변비, 염증성 장 질환 및 게실염과 같은 소화장애를 예방해줍니다.

 

레드비트효능

 

 

8. 임산부에게 좋다.

    - 비트 100g에는 엽산이 무려 109mcg(하루 권장량의 27%)가 함유되어 있어, 태어 성장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의 신경 발달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레드비트로 섭취해주면 좋을 거 같아요.

레트비트먹는법

 

 

 

레드비트 먹는방법

1. 깍뚝 썰어먹기

 - 가장 간단하면서 가장 효능이 좋은 먹는 방법으로, 레드비트를 그냥 깍뚝썰어서 먹는 방법입니다.

 

2. 즙

- 레드비트를 먹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시중에 레드비트 즙도 많이 팔고 있고, 가장 구하기 쉽습니다. 사실 저도 즙으로 먹고 있는데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레드비트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세계 3대 뿌리음식인 레드비트로 건강 챙겨보는게 어떨까요~

 

구입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