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장마기간

이슈|2022. 6. 13. 23:16
반응형

 

2022년 장마기간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2022년 장마기간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2022년 장마

   -  예년보다 올해 더욱 더울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도 풀리면서 휴가계획을 많이들 세우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벌써 휴가기간의 인기여행지는 예약이 마감되었으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휴가에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더위와 휴가철에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장마기간입니다.

 

  - 언제 장마선전이 몰려와서 휴가를 망치는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텐데요. 작년보다 7월과 8월에 더욱 더울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22년 장마기간

   - 2022년 장마는 제주도부터 6월 19일에 시작하여 남부지방 6월 23일 중부지방 6월 25일부터 지속된다고 합니다. 기간은 약 한 달간 시작되며 이틀 중에 하루는 비가 온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대부분 태풍이 7~9월 여름에 발생하는데 올해는 라리냐 현상으로 인해 서쪽에서 시작된 태풍이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휴가계획을 세우고 계신다면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는 세우지 않는 것이 좋으며 7월 말부터 8월초 휴가 기간에 강수량이 조금 줄어든다고 합니다. 또한 8월 말 부터는 가을 장마라고 불리는 2차우기가 시작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년 장마기간

   - 예년보다 무더운 더위와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휴가철 사람 몰림 현상으로 장마기간을 미리 파악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으며, 장마기간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비가 온다는 것은 아니나 미리미리 날짜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ㄴ다. 

 

 

 

이상으로 0002022년 장마기간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