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5월 저축은행 예금금리

금융|2022. 5. 1. 20:34
반응형

 

22년 5월 저축은행 예금금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2년 5월 저축은행 예금금리 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22년 5월 저축은행 예금금리 

   - 2022년 5월 저축은행 예금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리 상승 시기인 요즘 예금금리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금금리가 올라가는 만큼 대출금리는 더더욱 빠르게 올라가는 모습인데요. 항상 예금은 늦게 올라가고 대출은 빨리올라라고 내려올때는 예금이 먼저 내려오고, 대출이 천천히 내려오는 현상인데요. 이 부분은 반드시 역대 매출을 기록하는 은행들이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은 2022년 5월 저축은행 예금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축은행 예금금리를 한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는 곳은 파인이라는 사이트와 저축은행 중앙회, 그리고 어플인 sb톡톡+라는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시로는 저축은행중앙회에서 확인하는 것이 편하고 모바일로는 sb톡톡+에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였습니다.

 

22년 5월 저축은행 

   -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예금를 클릭하면 금리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직접 창구에 방문해서 예금을 만들기 보다는 비대면의 발달로 예금을 만드는데요. 비대면 기준으로 현재 1년 정기예금 평균금리는 2.56%입니다. 자금이 부족한 저축은행은 예금금리를 높여서 자금을 확보할 것이고, 자금이 넉넉한 곳은 예금금리를 낮춰서 자금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  현재 저축은행에서 가장 높은 금리는 주는 곳은, 더블저축은행과 참저축은행입니다. 1년 복리기준으로 2.9%의 금리를 주고 있으며 1년 전과 비교해서는 약 0.4% 올라간 수치입니다. 금리 상승시기인 만큼 예금금리도 많이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현재 제일 많은 금리를 주는 더블저축은행은 광주에 위치한 저축은행에서 당연히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주말이든 어디서든 예금을 비대면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자체전산을 사용하는 곳이 있고 sb톡톡+라는 어플로 만들 수 있는 곳이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저축은행도 더블저축은행과 더불어 2.9%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참저축은행은 대구에 위치한 저축은행이지만 마찬가지로 sb톡톡+로 예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저축은행과 거래를 하다보면 왜 진작 은행이 아닌 저축은행과 거래하지 않았냐 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시중은행 예금은 2% 전후를 하고 있지만 저축은행은 현재 2.9%를 주고 있어서 반드시 저축은행과 거래하는 것이 좋고, 예금자보호법으로 인해 5천만원까지는 예금이 보호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저축은행과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22년 5월 저축은행 예금금리 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 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1. BlogIcon 청산사랑 2022.05.23 22: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