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군사력 국방력 순위

이슈|2022. 2. 28. 23:45
반응형

 

세계 군사력 국방력 순위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세계 군사력 국방력 순위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세계 군사력 국방력 순위

   - 러시아의 일방적인 우크라이나 침공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과연 이러한 긴장상태를 어떻게 헤쳐나갈지 모두의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침공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를 욕하고, 싫어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은 세계 군사력 국방력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고 러시아 국방력 순위와 우크라이나 국방력 수순위에 대해서 파악해 보겠습니다.

 

  - 세계 군사력 국방력 순위는 매해 발표되고 있지만 어떤 기준으로 평가하는지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의견이 많습니다. 어떤 것을 기준으로 파악해서 순위를 발표하는지는 정확하게 알기 어렵지만 오늘은 여러 순위를 종합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2020년 세계 군사력 순위로 1위는 당연히 미국이며, 2위 러시아, 3위 중국, 4위 인도, 5위 일본 6위 한국이 차지하였습니다. 이 통계는 글로벌파이어파워(GFP) 세계 군사력 순위이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자료입니다. 

 

 

세계 군사력 순위

   - 나무위키 자료에 따르면 2022년부터 2017년 5년간의 군사력 순위를 나타낸 자료입니다. 나무위키는 앞서 말했듯이 GFP를 근거로 나타낸 순위인데, 부동의 1위는 당연히 미국입니다. 2등 러시아와 앞도적인 격차가 인상적입니다. 우리나라는 2019년까지 7위 였다가 2020년부터 6위로 올라선 모습니다. 우크라이나의 군사력 순위는 2021년까지 순위에 들지 못하였다가 2022년 20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사력은 점점 상승 중이었는데, 이때 러시아가 침공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 군사력 국방력 순위

   - 파워인덱스라는 지표가 있습니다. 2022년 기준 전 세계 1위부터 10위까지 군사력 순위를 나타낸 지표인데, 파워인덱스는 50개의 소 지표를 이용하여 만든 지표로서 해군력, 공군력, 육군력을 따로 표시해주어 이를 종합하여 종합 순위를 발표하는 지표입니다. 파워인덱스는 0에 가장 가까울수록 완벽함을 나타내며 숫자가 낮을수록 강력함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잇습니다.  종합순위로는 1위 미국, 2위 러시아, 3위 중국, 4위 인도, 5위 일본, 6위 한국, 7위 프랑스, 8위 영국, 9위 파키스탄, 10위 브라질로 보입니다. 

세계 육군력 순위 

   - 육군력의 순위는 러시아가 1등을 차지했습니다. 1위 러시아, 2위 미국, 3위 북한 순으로 이어지는 육군의 순위입니다. 우리나라는 12위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세계 공군력 순위 

   - 세계 공군력 순위로는 1위 미국 2등 러시아와 3배 넘는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3위 중국, 4위 인도, 5위가 바로 한국입니다. 육해공 중에서 공군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고, 이러한 공군의 순위 덕분에 종합 6위를 차지한다고 볼수있습니다. 

세계 해군력 순위 

   - 세계 해군력은 미국이아니라 중국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위 러시아, 3위 미국인데, 이러한 종합적인 순위를 보았을 때, 공군을 장악한 나라가 종합순위 1등을 차지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 핵탄두 보유 순위 

   - 세계 핵무기 보유 현황은 종합순위와 별개로 순위를 다르고 있습니다. 핵무기 비확산 조약에 가입한 공식 행무기 보유국은 9개 국가이며 우리나라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미국과 러시아가 가장 많지만 러시아는 핵을 발사할 수 있는 발사체가 미국보다 많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어마어마한 양의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들의 모습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갈등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은 오래전부터 지속되어 왔고, 비로소 터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떠한 형태로든 전쟁과 무력으로 인한 해결은 모두가 원하지 않는 다는것을 이번 러시아 사태 때 전세계 사람들이 보여준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화와 평화적인 방법은 전 인류가 원하는 공통적인 가치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끝나지 않는 전쟁을 하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에 빠른 평화가 오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세계 군사력 국방력 순위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