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남자 평균 키 몸무게

후기|2022. 1. 23. 23:00
반응형

 

대한민국 남자 평균 키 몸무게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대한민국 남자 평균 키 몸무게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남자 평균

   - 대한민국 여자 평균 키 몸무게 포스팅과 더불어 오늘은 대한민국 남자 평균 키 몸무게에 대해서 알바보겠습니다. 당연히 과거보다 평균 신장과 몸무게가 높아지고 올라간것은 예상했겠지만, 어느정도 키와 몸무게가 올라갔는지 또 현재 평균 키와 몸무게는 어느정도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자 평균 키 

   - 대한민국 남자 평균 키 통계를 작업할 때 가장 편리한 것이 바로 병무청 기록일 것입니다. 20세 이상만 되면 반드시 신체검사를 통해 병무청에 신체기록이 집계되는데요. 이러한 병무청 기록으로 대한민국 평균 키를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1년 173cm 었던 키가 2020년 174cm로 1cm 올라 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평균은 174cm라고 볼 수 있겠네요. 

 

 

대한민국 남자 평균 키 

   - 키가 큰 사람이 전국 어디에 많이 분포하는지에 대한 표인데요. 확실히 서울이 부산에 비해서 키큰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연히 사람이 많고, 또 젊은사람이 많은 곳에 많은키가 분포하는 것같습니다. 

대한민국 남자 평균 몸무게

   - 아래의 표는 대한민국 남자 여자 표준 몸무게를 나타낸 표입니다. 남자 175cm라면 표준 몸무게는 67.5kg으로 나오네요. 또한 180cm 키를 가진 사람이라면 평균 몸무게는 71kg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표는 단순히 표준을 나타낸 것이지 정답은 아닙니다.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잘 가꾼다면 어떠한 몸무게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와 과거

   - 현재와 과거 성인 평균 시장을 나타낸 자료인데 2010년 버전입니다. 한국 일반 영국 미국에 대한 자료로서, 한국 남ㅁ자의 평균 시장은 173.6cm인것에 반해 영국은 176.8cm 미국은 178.2cm로 가장 큰 키를 기록하였습니다. 

결론

   - 키가 몸무게가 중요한 수치이긴 해도 그것을 맹목적으로 따르는 것은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보여지는 것보다는 건강함을 유지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키를 가지더라도 건강한 몸을 가꾸고 유지한다면 큰키의 관리 못하는 사람보다 휠씬 더 매력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대한민국 남자 평균 키 몸무게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