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고치는 법 방지 무호흡증

건강|2022. 1. 17. 21:55
반응형

 

코골이 고치는 법 방지 무호흡증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코골이 고치는 법 방지 무호흡증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코골이란? 

   - 코골이 때문에 고통받고 계시거나, 고통 받으신 적 있으신가요? 코골이는 본인이 고통 받거나 힘들기 보다 상대방에서 고통을 주는 것인데요. 다른 사람과 같이 자면서 코골이를 경험한 사람이라면 정말 힘듭니다. 잠을 자고 싶어도 잠을 잘 수 없는 이기분,, 오늘은 이 코골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코골이는 잠을 자면서 숨을 들이 마시거나 내 쉴때, 여러 원인으로 기도가 좁아지거나 막혀서 공기가 지나가며 소리가 나는 것을 코골이라고 합니다. 기도가 떨리면서 발생하는 호흡 잡음이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코골이는 코에서 나는 것이 아닌 기도에서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 기도는 코 뒤쪽에서 목구멍까지 이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공기가 폐로 전달되는 통로를 기도라고 말합니다. 코골이의 원인은 대개 여러 원인들이 있는데 이 원인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 원인

   - 코골이의 주요 원인으로  입천장 부분과 혀 뿌리 부분으로 나뉘게 됩니다. 입천장은 코 뒤쪽에서 목젖이 있는 부분까지 혀뿌리는 목적에서부터 식도가 시작하는 부분까지로 구분한다고 합니다. 코골이는 이러한 입천장과 혀 뿌리 사이에 기도가 좁아져서 나는 소리입니다. 기도가 좁아진 이유는 다양한데 

 

 1. 살이 쪄서 기도의 공간이 좁아져 있다.

 

 2. 기도 근육의 탄력성이 떨어져서 누웠을 때 밑으로 처지게 된다.

 

 3. 무턱처럼 얼굴뼈의 구조상 기도 부분이 좁아져 있다.

 

 이 3가지가 주요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누워 있는 자세와 중력 때문에 기도는 더욱 좁아지게 되고, 잠이 들면 기도 근육의 긴장까지 풀려서 기도는 더 좁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좁아진 기도를 공기가 억지로 통화하면 기도 부근이 떨리게 되면서 진동음이 바로 코골이 입니다.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

   - 코골이의 시끄러움도 문제가 되지만, 그보다 더욱 무서운 것은 무호흡증입니다. 무호흡증은 잠을 자면서 일시적으로 숨을 쉬지 않기 때문에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심장은 부족한 산소 공급을 위해서 빨리 뛰게 되고, 밤새도록 운동을 한 것과 같이 피로감이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 이러한 무호흡증은 심할경우 만성피로, 주간 졸림 뿐만 아니라 고혈압, 비만, 심근경색, 성기능 장애 까지도 이어질 수 있어서 매우 안좋은 질환입니다. 이 부분은 꼭 병원에서 상담 후 치료를 해야합니다. 

 

이상으로 코골이 고치는 법 방지 무호흡증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1. BlogIcon kangdante 2022.01.18 08: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코골이는 함께 자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고통입니다
    코골이 치료법이 있군요
    잘 보고 갑니다. ^^

  2. BlogIcon 空空(공공) 2022.01.18 08: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술을 좀 줄이고 심하면 병원 치료 받아야 합니다^^

  3. BlogIcon 지후니74 2022.01.18 0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걱정되는 부분인데... 소중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