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이나물 효능 장아찌 먹는법

건강|2022. 1. 3. 21:18
반응형

 

명이나물 효능 장아찌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명이나물 효능 장아찌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명이나물이란? 

   - 명이나물이란 원래 이름은 산마늘입니다. 보릿고개 때 목숨을 이어 주던 풀이라고 해서 명이나물이라고 불렸습니다. 마늘보다는 잎이 크고, 맛과 냄새는 닮았다고 하여 산마늘이라고 불렀습니다. 연한 잎을 뜯어서 장아찌를 담거나, 된장국을 끓여 먹었고, 고기먹을 때 명이나물 장아찌를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어서 익숙하게 찾고 있습니다. 

 

  - 보통은 산에 있는 명이나물을 채취하기 보다는 직접 키워서 재배하는 것을 먹고 있습니다. 자연산 명이나물이 유명하며 요즘에는 중국산 명이나물이 들어와서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울릉도 명이나물이 가장 유명하고, 영양, 강원 평창 인제 등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명이나물 효능 

1. 노화 예방

   - 명이나물은 노화를 예방해주는 성분으로 비타민E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포노화를 예방하며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작용까지 하여 스트레스와 만성피로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2. 눈 건강

   - 명이나물에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생성물질인 베타카로틴이 있으며 비타민B도 많이 들어가 있어 눈 건강에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3. 장 건강

   - 섬유질이 장 건강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명이나물에는 섬유질이 많아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장의 운동을 자극해서 장안에 있는 독성을 배출해주고 콜레스테롤 정상화 ,변비 예방 등 장 건강에 도움을주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4. 암 예방

   - 명이나물이 암 예방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명이나물은 암세포의 활동력을 떨어뜨리는 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방광암 세포의 기능을 56%까지 저하시킨다고 하여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곤 했습니다. 꾸준히 명이나물을 섭취한다면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명이나물 부작용 

  - 명이나물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많이 먹을 경우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소화 관련 문제가 생기거나 마늘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 부작용만 조심한다면 건강한 명이나물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고긱 먹을 때 반드시 생각나는 명이나물 장아씨 오늘 한번 드셔보세요!

 

이상으로 명이나물 효능 장아찌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