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감 효능 칼로리

건강|2021. 11. 7. 20:45
반응형

 

단감 효능 칼로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단감 효능 칼로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단감이란 

   - 가을이면 생각나는 과일 중 하나가 바로 단감입니다. 가을 풍경에 항상 등장하는 과일로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입니다. 단감은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C가 많아 감기에도 좋으며, 단단한 상태에서 먹는 단감과 완전히 익어서 물렁물렁한 느낌의 홍시 그리고 말려서 먹는 곶감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최근에는 단감 스무디, 말랭이 식초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되고 있습니다.

 

   - 단감은 우리나라 남쪽 지방인, 경북상주, 청도 , 경남 하동, 밀양, 전남 영얌, 장성 등에서 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품종에 따라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달고 시원한 맛이나 샐러드나 다른 채소와 곁들여 먹는 과일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이 단감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단감 칼로리

   - 9~10월의 체철인 단감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감 칼로리는 100g에 44~50 정도하며 연시 및 대봉 홍시는 66kcal, 곶감은 230kcal 정도라고 합니다. 크기가 다 달라서 단순으로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보통  100g에 45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단감 효능 

1. 혈관 건강

   - 단감이 혈관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단감에 있는 스코풀레틴 성분은 산화질소를 생산되도록 도와 혈압 유지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에 탄닌 성분이 많은데, 이는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배출하기 땜누에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데 좋습니다. 

 

2. 숙취 해소, 니코틴 해독

   - 감의 탄닌성분은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시키고 아세트알데히드 배출을 도와서 숙취해소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A,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도 좋고 니코틴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눈 건강

   - 감을 많이 많으면 눈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해 눈의 피로와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안구건조증을 예방해주고 노화로 인해 생기는 백내장, 황반변성 등의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4. 면역력

   - 감은 면역력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 함유량이 귤의 2배, 사과의 10배가 되어서 환절기나 추운계절 바이러스를 이길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기침, 감기 예방, 피부건조와 같은 노화예방 효능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로 인해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 성분의 흡수를 높여 노화예방에도 더욱 좋다고 합니다. 

5. 금의 옥액

   - 감을 예로부터 금의 옥액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신선이 마시는 달콤한 물이라며 감은 포도당과 과당이 많이 들어서 있어서 이러한 말로 불렀다고 합니다. 또한 숙취해소, 노화방지, 눈 건강 등에 도움을 되어 감은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과일입니다. 

 

 

 

이상으로 단감 효능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