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이슈|2021. 9. 12. 15:26
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 5차 재난지원금 받으셨나요? 전국민에게 지급하는 재원지원금으로는 2번째 이지만, 이번에는 못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소득분위 88%에게만 지급되고 상위 12%에게는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지 않는데요. 많은 이야기가 있었던 것만큼 많은 사람들의 불만도 있고, 칭찬도 있는 5차 재난지원금입니다. 재난지원금은 지난 9월 6일 ~ 10일까지 신청을 받았고, 신청자에 한해서 지급이 되었습니다.

 

   - 이 재난지원금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차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자기가 살고있는 동네 중소기업에게만 사용가능한 부분은 똑같지만 다른 부분이 있는지 한번 더 체크해 보는게 좋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 사용 가능 업종

    : 전통시장, 동네마트,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확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

    * 단, 지역별로 일부 사용이 제한되는 매장이 있을 수 있다.

    * 대형마트 내 임대매장, 농협 하나로마트 경우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등록된 매장에서는 사용 가능.

 

 

   - 사용 불가 업종

     :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대형 전자판매점,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앱 등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중 사용 불가 업종에 배달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 가장 궁금증이 많을 텐데요.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배달 앱의 경우 입점업체의 자체 결제단말기에서 결제한다면 지원금을 쓸 수 있다고 하니, 만나서 카드결제를 선택하셔서 결제하시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배달앱 이용

   - 배달의 민족 : 만나서 결제를 이용할 경우 지원금 사용이 가능

   - 쿠팡이츠 : 쿠팡 앱에서 결제되는 구조라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

   - 위메프오 : 바로결제와 만나서 결제 모두 지원가능함

 

 

사용처 꿀팁

   - 골프를 치시는 분이라면, 골프마켓이나 스크린골프에 이용가능합니다. 골프마켓에서 골프채 하나를 사면 지원금을 모두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 미용실에서 선불카드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좋습니다. 지원금으로 모두 선불카드를 결제해놓는다면 앞으로 미용실 걱정은 당분간 안해도 될 듯 합니다. 

 

  - 동네마크에서 생필품 미리 구매해놓기, 휴지나, 물티슈, 물과 같은 생필품들을 미리 구매해 놓는다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 골프연습장, 헬쓰장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헬스장을 미리 끊어놓는다면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한 곳 검색하기

  - 아래 보시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주소에 맞혀서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지에도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클릭하면 주변 및 근처에 사용가능한 곳을 안내해줍니다. 여기서 안내 된 음식점, 카페, 등을 방문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