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란 무엇인가? 코로나일상

이슈|2021. 9. 4. 14:36
반응형

 

위드코로나란 무엇인가? 코로나일상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위드코로나란 무엇인가? 코로나일상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위드코로나란 무엇인가? 코로나일상

   - 코로나19가 우리사회를 덮친지 약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마스크와 거리두기는 일상이 되었고,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항상 코로나19를 백신으로 이겨내고 방역으로 이기 내자는 문구가 유행했었는데요, 이제는 위드코로나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벌써 위드코로나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위드코로나, 코로나 일상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드코로나란 

   - 위드코로나란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 돌파감염 등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대두되고 있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을 기대하는 것보다 치명률을 낮추는 새로운 방역체계 등을 도입해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위드 코로나는 2020년 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완전 종식을 기대하기 보다는 감기와 같은 질병으로 인식해 방역체례를 바꿔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완전 퇴치가 힘들다고 판단하여 봉쇄에 지친 국민들에게 일상을 돌려주고, 침체에 빠진 경제 회복,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비용으로 인해 새로운 방역체계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실제로 2020년 후반부터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어 코로나가 사라질것으로 생각하였지만 종식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변이에 대한 전염력과 중증화 가능성이 높아진데다, 델타 바이러스와 같은 더욱 강력한 바이러스로 인해 돌파감염 사례가 속속 생기고 있는것이현실입니다. 이에대한 위드코로나가 더욱 대두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위드코로나 필요한가.

1. 델타 등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

   -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알파, 베타, 감마와 함께 우려 변이 중 하나입니다. 델타 변이는 코로나19백신으로 방어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지만, 다른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파 속도가 빠른 데다 더 심각한 증상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더욱 전파력이 강한 델타 플러스 변이에 이어 백신 효과를 무력하는 것을 알려진 페루 람마 변이 등 잇따른 변이 바이러스가 출연하고 있습니다. 

 

2. 돌파감염 추정 사례 증가

   - 돌파감염은 정해진 백신 접종 횟수를 마친데도 코로나 19에 감염되는 사례를 말합니다.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 의해 돌파감염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는 부스터샷을 주장하였는데 부스터샷은 백신의 면역효과를 강화하거나 효력을 연장하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추가 접종을 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3차 접종이 일어날 예정입니다. 

 

위드코로나 선택한 국가 상황

   - 2020년 8월들어 영국, 싱가포르, 독일, 프랑스 ,덴마크 등이 위드 코로나 정책을 도입하엿는데 사실 상 효과는 미비합니다. 국민들의 해방감은 말로 할 수 없지만 코로나로 인한 감염자와 사망자는 더욱 확산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덴마크는 한 달만에 위드코로나 정책을 철수 하였고, 잇따른 국가들도 철수 및 재검토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우리나라는 고령층 90%이상, 성인 80% 이상의 백신 접종이 되어야만 위드 코로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위드코로나정책이 정답인지는 아직 여러나라 사례를 분석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이상으로 위드코로나란 무엇인가? 코로나일상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