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장마기간 장마시작

일상정보|2021. 7. 5. 08:35
반응형

 

2021년 장마기간 장마시작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2021년 장마기간 장마시작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2021년 장마

   - 2021년 7월인 현재 이제 막 장마가 시작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예년 같으면 6월에 벌써 시작되었을 장마가 2021년 올해는 약간 늦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2021년 올해 장마는 언제 시작되는지 또 기간은 언제일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휴가계획도 세워야하고, 미리 연차도 써야하는 시점에서 장마기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연차를 마음대로 못쓰고 팀원들과 나눠서 써야하는 직장인에게는 장마기간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2021년 장마기간이 언제인지 보겠습니다. 

2021년 장마기간 장마시작

   - 기상청에 따르면 장마는 7월 2일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특히 제주도 지역부터 시작되는 장마는 7월 3일에 내륙지방으로 올라온다고 하는데요. 예년에 비해서 매우 늦은 시간이고 39년만에 늦은 장마라고 합니다. 지난 30년 간 7월 장마는 3번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드문 현상이고 올해 가장 늦은 장마라고 합니다.  

 

 

   - 올해는 정체전선과 더불어 저기압이라 기상청에서도 기간을 예측하기 어려웠는데요. 장마는 어제를 시작으로 약 9~10일간 지속될거라고 합니다. 이번 장마때는 강한 폭우가 예쌍되며 강한 비구름대가 형성 될 가능성이 있어, 침수가 우려되는 지역에는 반드시 대비를 해놔야 한다고 합니다. 

 

2021년 장마기간 장마시작

   - 2020년 장마는 약 54일간 이어져 정말 힘든 장마기간을 보냈습니다. 아마 역대 최장기록을 경신하였다고 하는데요. 태풍시기도 6월 말에서 9월 말까지 이어져 정말 힘든 작년 한해를 보냈다고 합니다. 올해는 다행히 작년만큼은 아니라고 하니 조금은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장마가 길어지면, 강우량 관련 사업들이 중지되고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게 됩니다. 특히 공사장은 공사를 진행할 수 없고, 해수욕장과 휴가관련 산업들이 죽게되는요. 장단점이 있지만,, 평균을 유지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2021년 장마기간 장마시작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