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안내

이슈|2021. 7. 4. 19:20
반응형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안내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안내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사회적거리두기 

   - 원래는 2021년 7월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개편되어서 모임들이 활발하게 일어날 것은 예상하였지만 갑작스런 델타변이 바이러스와 함께 코로나19가 많이 번져나가면서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개편안이 일주일 연장되었습니다. 과연 7월 8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시작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안전할수록 더욱 조심해야하는 말이 있듯이 현재 내가 걸리지 않았고, 주변이 걸리지 않았다고 하여도 당연히 조심하고 더욱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줄어들고 백신이 많이 보급되어서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말이 없어지길 기원합니다.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안내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서 가장 크게 바뀌는 점은 바로 모임 인원 제한입니다. 2단계에서는 코로나 9인 이상 집합금지로 인원이 변경된다고 하지만, 수도권은 거리두기 개편안은 일주일 더 미루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개편안에 따르면 전환 기준이 전국 500명 미만 수준에서는 1단계, 500명 이상에서는 2단계, 그 후 3단계 4단계 조치로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 1단계 : 사적 모임에 제한이 없고, 8인까지 모임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단계적으로 시행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행사는 500인 이상 행사 시 신고하고 협의가 가능하며 집회는 500인 이상 집회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 2단계 : 2단계에서는 수도권에서 6인까지 허용가능하며, 50인까지는 행사가 가능합니다. 사적모임은 8인까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다중시설 이용은 24시까지 이용가능하며 행사는 100인이상 , 수도권은 50인 이상 금지기간입니다. 

 

  - 3단계 / 4단계 : 3,4단계에서는 모든것이 금지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4인까지, 2인까지로 제한이 되며 유흥시설은 22시까지이며 50인 이상 집합금지입니다. 4단계에서는 더욱 심한 제한이 걸립니다.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안내

   - 오늘은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래는 7월 1일부터 시행될 거리두기가 일주일 연장되어 7월 8일에 시작될 예정인데 현재 하루에 700~800명의 확진자가 계속 발생한다면 더욱 연장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조금 더 조심하고 방역을 성공하여 조금이라도 빨리 개편안이 시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안내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