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콩 효능

건강|2021. 6. 27. 18:22
반응형

호랑이 콩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호랑이 콩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호랑이 콩이란? 

   - 호랑이 콩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호랑이 콩의 원래 이름은 덩굴강낭콩입니다. 덩굴 강낭콩은 열대 아메리카 원산의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덩굴성 한해살이풀로 가장 흔한 콩 종류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대체로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나는것이 특징인데, 콩의 무늬 모양이 호랑이 무늬와 닮았다고 해서 호랑이 콩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호랑이 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호랑이 콩은 원래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예로부터 옥수수, 호박과 함께 재배하였던 작물로 현재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재배되는 일반적인 식물이 되었습니다. 역사가 깊은 만큼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덩굴강낭콩의 주산지는 그 종류에 따라 다르나 대체로 남아메리카 지역과 인도, 등에서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호랑이 콩 효능

   - 호랑이 콩은 여름이 제철이며 현재 6월 달에 가장 많은 호랑이 콩아 나온다고 합니다. 

 

1. 단백질이 풍부하다.

   - 호랑이 콩에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호랑이 콩의 레시틴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과 아미노산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2. 골다공증 예방

   - 단백질이 풍부한 호랑이 콩을 먹으면 칼슘 성분으로 인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 도한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3.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이다.

   - 호랑이 콩은 다른 콩들에 비해서 사포닌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러한 사포닌 성분으로 인해 관절의 염증을 억제해 주며 이소플라빈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4. 폐경기 여성에게 좋다. 

   - 호랑이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암과, 폐경기 증후군,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호랑이 콩은 남녀노소 모두에 좋고, 아연은 남성분들에게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여성에게 관절에는 어르신들에게 좋으니 모든 연령대에 필요한 건강식품입니다. 

 

호랑이 콩 요리

   - 종류에 따라서 맛이 다르기 때문에 생으러 먹기 보다는 찜, 볶음, 데침, 조림 등으로 열을 가하여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밥을 할때 첨가하여 콩밥으로 먹거나 떡, 과자 등에서 넣어 먹는다고 합니다. 서양에는 수프, 스튜, 샐러드 등에 넣어 먹기도 하고 여러 형태로 조리를 해서 먹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호랑이 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