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무 효능

건강|2021. 6. 22. 23:08
반응형

 

수박 무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수박 무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수박 무 란? 

   - 수박 무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수박 무란 겉은 희지만 속은 수박처럼 붉은색을 띠는 채소로, 일반 무보다 8배 이상의 소화효소와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 '천연 위장약'이라는 별칭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당도가 수박과 비슷해 '과일무'라고도 불리며 본래 원산지는 중국이나, 현재 전 세계적으로 재배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 수박 무는 일반 무 보다 8배 이상의 소화효소와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 소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일반 무에 비해 10~15배 더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와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라고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수박 무에 대해서 그리고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무 효능

1. 노화방지

   - 수박 무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들이 혈액의 순환을 도와주어 노화를 방지해주며 노화방지 효과에 가장 좋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 수박 무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수분 함량이 매우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단백질과 불포화지방, 필수아미노산, 항산화성분 등이 포함되어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이 배출되는 것을 도와주어서 더욱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과일처럼 달달한데 수분함량이 높아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식품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3. 숙취해소

   - 수박 무에는 풍부한 베타인 성분을 비롯해 각종 소화효소가 있습니다.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성분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이는 간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혈당조절

   - 수박 무는 일반 무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당의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5. 항암효과

   - 수박 무에는 항산화 성분인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일반 무에 비해 10~15배 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특히 위암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위건강

   - 수박 무에는 위암을 예방하고 위벽을 보호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일반무에 비해서 약 2배 이상 있고 콜라비에 비해서는 약 1.9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 건강에는 수박무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수박 무 먹는 방법

 - 수박 무는 일반 무와 마찬가지로 무생채, 동치미 등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수박 무는 아삭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강해서 무생채와도 매우 어울리고 당도가 높은 동치미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무청을 만들어도 일반 무청에 비해 녹말 성분이 풍부하여 구수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수박 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