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시니아 부작용

건강|2021. 6. 14. 08:24
반응형

가르시니아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가르시니아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 평소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 쯤 들어보았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라는 식품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가르시니아는 정확하게 카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말하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이 추출물의 부작용이 부각되면서 또 한번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부작용에 대해서 정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르시니아란 ?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라고 합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중 일명 HCA로 불리우는 하이드록시 시트릭산이 지표성분으로서 일정량 이상 함유되어 있어야 기능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따라서 모든 가르시니아 제품이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고 HCA가 일정량 이상 들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먹는 것 만으로는 효과가 없고 운동과 병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 또한 가르시나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체지방 분해, 식욕 억제, 체중 감소에 효과가 나타나는데 이는 시서스 추출물과 함께 다이어트 보조제로 떠러오르고 있었습니다. 이 두 식품은 식용을 억제하는 효과로 뇌에서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 이러한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1. 피부 트러블

   - 가르시니아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트러블과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조금 도움된다고 피부 트러블을 야기 시키는 식품을 먹기에는 조금 무서울 것 같습니다. 또한 더 나아가서는 두통, 어지러움도 동반된다고 하니 조심해야합니다. 

2. 간

   - 가장 큰 부작용으로 간에 매우 안좋다고 합니다. 급성 간염, 간부전 등과 같은 간 손상을 야기시키고, 급성 심근염, 심장빈맥과 같은 심장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위장 장애

   - 가르시니아 추출물을 먹는 사람들을 역학조사한 결과 속 쓰림, 울렁거림, 구토 등의 위장장애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동물실험에서도 이러한 부작용이 일어났다고 하니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권장량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하루 권장량은 6G이라고 합니다. 이 이상 섭취하면 부작용들이 일어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또한 첨가 정도는 하루 250~1000mg 이하로 복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가르시니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