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필러 차이점

건강|2021. 5. 26. 21:51
반응형

 

보톡스 필러 차이점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보톡스 필러 차이점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보톡스 필러 차이점

   - 오늘은 보톡스와 필러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피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보고 시술을 찾아봤을 텐데요. 하지만 정확하게 보톡스가 무엇인지 필러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잘 안나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정확하게 차이점을 찾아보겠습니다. 

보톡스 필러 차이점

   - 먼저 보톡스와 필러는 시술이 간편하고 통증이 적어 쉽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시술 시간이 주사 한방으로 끝나 10분 내외로 소요된다는 점입니다. 마취나 절개를 별로도 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 후에도 일생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1. 보톡스

   - 보톡스는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주위에 주입하는 시술로 근육 퇴축이나 근육을 이완시켜 주름을 펴는 시술이라고 합니다. 보톡스안에는 보톨리눔톡신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고, 이 성분으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미간에 잡히는 주름과 팔자주름 주변에 보톡스를 투입하고, 잔주름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또한 승모근, 종아리, 팔뚝 등 근육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보톡스는 보통 시술 후 일주일 지나면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최소 4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효과가 지속된다고 합니다. 

 

2. 필러

   - 필러는 영어로 채운다는 의미입니다. 필요한 부위에 불륨을 개선하는 치료가 바로 필러입니다. 필러는 이마, 애교살, 코 끝, 팔자 주름 등에 시술하여 주름과 피부탄력, 피부의 수분감을 개선하여 어려보일 수 있게 도와주는 시술이 바로 필러입니다. 필러는 보톡스와 다르게 시술 직후부터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효과의 지속은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습니다.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년까지 유지된다고 하니 보톡스보다 오래 지속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이점

   - 보톡스는 주름을 퇴축, 이완시켜주는 원리로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필러는 주름이 패인 곳에 볼륨감을 넣어서 주름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톡스는 7일 이후 효과가 나타나고 필러는 시술 직후에 바로 나타납니다. 또한 보톡스는 최대 6개월 필러는 최대 2년동안 지속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부작용

   - 이렇게 간편한 수술이지만 당연히 부작용이 있습니다. 안전한 수술임에는 분명하지만 잘못된 시술 부위에 주사하거나 과도하게 많은 용량을 주입할 경우 멍이 들수 있는 부작용이 생긴다고 합니다. 또한 부자연스러운 효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반드시 의료진에 받으시고, 과도한 시술은 좋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보톡스 필러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1. BlogIcon kangdante 2021.05.27 0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톡스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