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망고란 효능

건강|2021. 5. 9. 23:12
반응형

 

토망고란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토망고란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토망고란

   - 토망고란 흔히 스테비아토마로라고도 말하며 스테비아 농법을 적용한 새로운 토마토입니다. 스테비아는 설탕대신 사용하는 조미료로 허브와 천연당분으로 설타보다 300배 이상의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낮고 몸에 흡수되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설탕대신 먹기 아주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 스테비아 토마토는 후숙 과정에서 스테비아 성분이 빠져나가 단맛이 줄어들 수 있으니 구입 후 바로 먹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인공적인 맛을 싫어하는 사람은 거부감을 가질 수 있으나, 먹어보면 정말 맛있는 설탕 토마토를 먹는 느낌이라 한 바구니를 순식간에 먹어본 기억이 있습니다. 

 

토망고 스테비아토마토

1. 다이어트

   - 토망고의 칼로리는 100g당 15kcl 정도로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맛을 보고 싶지만 다이어트 때문에 단맛을 못먹는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주 애용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토망고와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혈당조절

   - 토망고는 당뇨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자주 먹는 식품입니다. 혈당을 조절해주어 고혈당을 예방해주는데 이는 스테비아 속에 있는 성분 중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슐린 분비 촉진으로 혈당조절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3. 항산화 

   - 토망고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항산화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성분은 활성산소가 세포노화를 촉진시켜주고 그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토망고 부작용

   - 당연히 어떠한 식품도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토망고를 많이 먹게 되면 이뇨작용으로 인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저혈당, 저혈압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토망고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