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저토마토 효능

건강|2021. 5. 10. 09:01
반응형

 

대저토마토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대저토마토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대저토마토란? 

   - 대저토마토란 짭짤이토마토라고도 말하며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동에서 겨울철에 생산되는 토마토라고 합니다. 일반토마토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산 강서구 대저동은 바다와 강이 만나는 지점으로 소름기가 있는 토지가 특징입니다. 이러한 땅에서 나는 토마토가 바로 대저토마토인데 짭짤이 토마토라고 불리는 만큼 소금기가 있는 대저 땅에서 나와 이렇게 짭짤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대저지역은 낙동강 하류에 위치하여 강물과 바닷물이 만나 이루어진 비옥한 퇴적층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연교차가 적당하는 기후적 장점으로 인해 일제강점기 떄부터 개간사업 및 상업적 농업활동이 활발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이 지역은 2~5월 사이에 일조량이 풍부하여 토마토가 단단하고 당도 또한 높게 생산된다고 합니다. 2008년부터 우수 농산물로 지정되었고, 2012년에는 품질관리원의 지리적표시제에 등록되면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대저토마토 효능 및 특징

1. 비타민C 함량

   - 대저토마토는 일반토마토에 비해 비타민C 함량이 매우 높아서 면역력증가, 감기 예방, 피로 해소, 피부 미용 등에 매우 탁월하다고 합니다. 

 

2. 다양한 식이섬유

   - 대저토마토는 일반토마토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이 그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아미노산, 루틴, 단백질, 칼슘, 철, 인 식이섬유 등이 다양하게 들어가 있어 남녀노소,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에게 아조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노화방지

   - 일반토마토에 비해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몸속 활성산소를 배출하여 노화를 방지하여 줍니다. 또한 유방암이나 전림선암, 각종 소화기계통 암을 예방해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뇌졸증이나, 혈당 저하에도 효과적이어서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4. 다이어트 

   - 대저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많아 체내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여러 연예인들이 하였던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글루타메이드라는 성분으로 인해 피로 원인이 되는 젖산 축적을 막아줍니다. 

 

 

이상으로 대저토마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