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예방법

건강|2021. 5. 7. 08:59
반응형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예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예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란? 

   - 콜린성 두드러기란 운동, 목욕 등으로 체온이 상승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두드러기로서, 일반적인 두드러기보다 크기가 작은 것이 특징이며, 대부분 1~2mm 크기의 좁쌀 같은 생김새로 발생하는 두드러기입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다른 두드러기처럼 가려움 보다는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콜린성 두드러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1 ~ 2mm 크기의 아주 작은 팽진이 다수 발견된다는 점이고 그 주변에 홍반성 발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1~2시간이 내에 사람마다 다르게 소멸되긴 하지만 가려움 보다는 통증이 동반된다고 하니 다른 두드러기와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 정확한 원이보다는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체온이 상승하는 경우 그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목욕 등으로 인해 체온이 올라가는 경우로 예측하고 있다. 인체 내에 기본 기능을 조절하는 자율신경계 중 체온을 조절하는 피부 교감신경계에 오작동이 일어나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예방법

1. 원인 인자 피하기

   - 가장 발생확률이 높은 원인 인자를 제거하는 것이 제일 좋은 예방법입니다. 체온이 급격히 상승하는 상황을 피하고, 악화 인자는 과도한 운동과 물 목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벼운 냉 찜질

   - 두드러기가 발생하면 찬물로 샤워를 하거나 가벼운 냉 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차갑게 하는 것은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이나 시원한 느낌의 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만지지 말기

   - 증상이 나타나면 절대 만지지 말고 긁지 말아야합니다. 만약 긁어서 2차 감염이 발생한다면 큰 피부 악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차가운 로션을 바르거나 증상 주변으로 냉찜질을 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