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

일상정보|2021. 4. 29. 08:17
반응형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후시딘이란

   - 많은 사람들이 후시딘을 동화약품에서 개발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후시딘은 덴마크 레오파마 사에서 개발하여 한국에서 레오파마의 원료를 구매하여 동화약품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퓨시드산나트륨을 주 성분으로 한 연고이며 국내 상처 연고에서의 양대 산매인 마데카솔과는 기본적으로 연고 제제이며 항생 효과를 내는 물질을 첨가했다는 데에서 비슷하다고 합니다. 

마데카솔이란

   - 마데카솔도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개발한 것이 아닌 독일의 바이엘사에서 개발하여 한국에서 동국제약이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복약이나 분말형태의 지혈제로 먼저 나왔으며, 현재는 제일 많이 알려진 것이 연고제품입니다. 마데카솔은 항생제 성분이 없어서 의약외품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도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 후시딘은 마데카솔보다 항생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마데카솔은 후시딘보다 피부 조직 재생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상처 직후, 감염 걱정엔 후시딘을 바르는 것이 좋고, 상처후반 흉터 걱정에는 마데카솔이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두 연고의 차이를 미리알고 제 때에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효능

후시딘 효능

   - 후시딘은 농피증, 화상, 외상, 여드름, 봉합창, 식피창에 의한 2차 감염을 예방하는 항생제입니다. 피부에 세균 감염으로 염증이 생겻을 때, 그 세균을 사멸해서 염증을 가라 앉히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후시딘의 가장 주된 기능은 연고입니다. 상처 부위를 연고로 촉촉하게 덮어주면 몸이 스스로 치유하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 실제로 의사들 중에서 후시딘을 통해 항생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합니다. 첨가된 항생제의 효과가 있을지 근거가 부족한 데다가, 사용의 주된 목적도 항생이 아니니 병의원을 방문해서 먹는 약을 처방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차 적인 감염에 후시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데카솔 효능

   - 마데카솔에는 후시딘과 다르게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를 요한다고 합니다. 아토피에 바르면 일시적으로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인해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낫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기 상처 난 다음이라 추가적으로 처치가 이뤄지지 않으면 상처가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가려움 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절대 여드름에는 바르면 안된다고 합니다. 

 

   - 마데카솔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기 때문에 스테로이드가 미치는 악영향을 잘 생각하고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미약해서 바르면 바로 부작용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