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없애는 법

건강|2021. 4. 18. 22:10
반응형

 

블랙헤드 없애는 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블랙헤드 없애는 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블랙헤드란? 

   - 블랙헤드는 피지라고도 말하며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지만, 정작 인터넷에는 광고만이 도배되어 있을 뿐입니다. 오늘은 저의 고민이기도 한 블랙헤드에 대해서 낱낱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광고가 전혀없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 피지는 사람의 털 구멍(모공)을 통해서 배출됩니다. 털 뿌리가 있는 모낭에는 피지선이라는 개기름을 분비하는 기관이 있습니다. 여기서 만들어진 개기름이 모공을 따라 피부 바깥으로 배출되는 것이 바로 피지 입니다. 이러한 개기름은 피부가 마르지 않게 수분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털이 자라면서 기름이 묻어나가기 때문에 천연성 트리트먼트 효과를 겸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개기름이 밖으로 노출되고 제대로 씻지 않고 공기의 안좋은 것들과 만나면서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이 바로 블랙헤드입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

  - 블랙헤드를 방치하게 되면 피부가 울긋불긋하게 보이고 피부에 검은깨가 박혀있는 느낌이라 정말 보기가 싫습니다. 이러한 형태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블랙헤드를 없애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블랙헤드를 짜거나 터트리면 안된다.

   - 블랙헤드를 억지로 손가락으로 이용하여 제거하려고 하면 오히려 박테리아나 기타 불순물 등을 모공에 증가시켜 피부 상태를 매우 안좋게 할 수 있습니다. 참기 어렵지만 절대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짜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안전하게 짜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 샤워를 하여 10~15분간 스팀을 얼굴에 쬐어도 됩니다. 

   - 손 깨끗히 씻기  - 피부에 화장수 바르기 

   - 면봉으로 블랙헤드 짜기

   - 물과 화장수로 세수하기 

 

2. 각질 제거제 피하기

   - 각질 제거제를 어느정도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강한 각질 제거제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민감성 피부라면 강한 각질 제거제는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고 블랙헤드를 늘릴 수 있습니다. 

 

3. 하루에 2번씩 세수하기

   - 하루에 세수를 2번 이상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 관리에 있어 세안은 매우 중요합니다. 세수 전 메이크업 지우고, 아침 저녁으로 세안하기 또한 순한, 여드름 퇴치용 클렌저 사용하며 순한 로션으로 마무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배개커버를 자주 세탁한다. 

   - 베게 커버는 잘 때 얼굴에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일주일에 1번씩은 꼭 세탁해줘야 합니다. 천에 묻은 불순물과 세균들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블랙헤드 제거 도구 사용 금지

   - 블랙헤드 제거 도구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블랙헤드 제거 도구는 너무나 강한 자극을 주어 블랙헤드를 빼내기 때문에 피부에 많은 상처가 가고 무리가 갑니다. 세안과 각질 제거에만 신경쓰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6. 클렌징 오일로 피지 녹이기

   - 세안을 할 시 클렌징 폼과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데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블랙헤드 부분을 지속적으로 마사지 해주어 피지를 녹여줘야합니다. 클렌징 폼은 잘 안되지만 오일이 가장 좋습니다. 약 2~3분만 코 주위를 지속적으로 마사지 해주면 정말 효과가 좋게 피지가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블랙헤드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