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 음식

건강|2021. 4. 8. 21:55
반응형

 

내장지방 빼는 음식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내장지방 빼는 음식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내장지방이란? 

   - 내장지방은 겉에서 보이는 것과 더불어 내장 둘레이 찌는 지방을 말합니다. 다른 부위에 붙은 지방보다 당뇨방 등과 같은 성인병과 연관이 커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장지방이 불어나면 백속에 압력이 생기게 되고 이러한 복압은 트림과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 특히 회사원, 학생 등 장시간 사무실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내장지방이 많이 생기는 편인데 이러한 내장 지방은 겉보기보다 휠씬 더 심각할 수준이라 잘 체크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내장지방을 배주는 음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겟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1. 사차인지 열매

   - 사차인지 열매는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식물의 열매로 페부, 잉카인들의 건강 비결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 씨앗에는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한데 아보카도의 400배나 더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는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여 내장지방으로 인한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미니 밤호박

   - 미니 밤호박은 낮은 칼로리와 지방을 가지고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미니 밤호박을 소량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펙틴이라는 섬유질로 인해 몸에 쌓이는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장기활동을 촉진시켜주어 칼로리 소모를 늘려준느 효과가 있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3. 깔라만시 

   - 깔라만시는 인기있는 다이어트식품으로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노화방지, 심혈관계 질환 예방, 피로 해소,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깔라만시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있어 이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억제해주고 지방을 분해 해줍니다. 

4. 크릴오일

   - 크릴오일은 잘 알려져 있는 내장지방을 제거 음식입니다. 크릴에서 추축한 오일인 크릴오일은 독소 제거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내장지방을 녹이고 심장병, 당뇨 고혈압 예방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5. 카카오닙스

   - 카카오닙스는 맛이 약간 씁쓸하지만 다이어트 식품 뿐만 아니라 건강음식으로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에는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있어 이 성분으로 몸 속 유해산소를 무해하게 바꾸어 주며 독소 배출과 중성지방을 녹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6. 풋사과

   - 풋사과는 일반사과와 달리 크기가 4cm 이하이며 무게가 40g 이하의 미성숙한 사과를 말합니다. 이러한 풋사과는 씁쓸한 맛이 강하고 일반사과와는 다른 단맛이 나는데 이는 풋사과의 타닌과 루틴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폴리페놀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몸속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풋사과를 먹으면 폴리페놀성분으로 인해 체지방 감소로 이어지고 이는 내장지방 면적을 감소시켜 줍니다. 

 

이상으로 내장지방 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