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건강|2021. 4. 6. 08:59
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타트체리란? 

   - 타트체리는 시중에 파는 단맛을 내는 체리와 달리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입니다. 타트체리는 신맛을 내는 것만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성을 억제해주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수면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염,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떠오르는 식품인 타트체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콜레스트롤의 산화 방지

   - 요즘 같은 현대의 식습관에는 나쁜 콜레스트롤들이 혈관에 많이 쌓인다고 합니다. 이러한 콜레스테롤로 인해 고지혈증과 같은 합병증이 유발되기 쉬운데 타트체리에는 퀘르세틴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성분이 콜레스트롤의 산화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즉 심장 질환들을 예방해주는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 

 

2. 전립선 암과 유방암 난소암 예방

   - 타트체리는 전립선 암과 유방암 난소암 등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속에 페릴릴 알코올 등과 같은 성분들이 있어 이러한 암 예방에 매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배변활동

   - 타트체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섬유질로 인해 배변활동을 도움을 주는데 하루에 5~6개알만 먹어도 배변활동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신맛이 많이 날수록 섬유질이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치매 예방 및 기억량 향상

   - 타트체리는 치매 예방과 기억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어 중장년층에도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멜라노틴이라는 성분의 부족은 숙면의 방해 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 병을 유발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토콘드리아 손상 그리고 관련 신경의 퇴행성 과정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바로 타트체리입니다. 

5. 불면증 예방

   - 불면증을 예방해주는 식품이라 타트체리가 가장 유명해졌습니다. 나이가 들면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어 노화가 빨라지고 갱년기 이후 호르몬 변동으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멜라토닌이라는 신경 전달 물질을 계속 보충해주면 젊을 때와 비슷한 생체 리듬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고 또한 불면증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