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부작용

이슈|2021. 3. 5. 09:53
반응형

코로나 백신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코로나 백신

   -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코로나 백신이 빠르게 접종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2월부터 시작으로 3월~ 7월까지 국민의 70%가 백신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백신만 맞으면 코로나가 다 해결되었으면 좋겠지만 백신에 대한 부작용이 많이 들어나고 있습니다. 공포를 조장할 목적이 아닌 팩트에 나온 이야기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 미국을 중심으로 백신이 접종되었기에 부작용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나오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상반응으로 거론되는 질환들이 평소 자연발생보다 더 높은 확률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코로나19 백신으로 인한 부작용인지 아니면 기저질환에 대한 반응들인지는 아직 연구중이라고 합니다.

 

 

 

  - 그래도 자연발생 비율보다는 높다고 하니 부작용이라고 기울여 지고 있습니다. 3월 4일 현재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긴급 브리핑을 열어 코로나 예방접종 후 사망으로 신고된 사례가 2건 보고돼 백신 접종과 사망의 인과성을 조사중이라고 말하였습니다.

 

 

  - 결론적으로 부작용으로 인한 사망은 아직 정확하게 나온것이 아니기 떄문에 섣불리 판단하기 이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뒤 수시간 뒤부터 이상 반응을 보였고, 이날 오전에 숨졌다고 하였는데 한명은 50대 남성이며 또 한명은 60대 남성이라고 나왔습니다.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 질병관리청은 피해조사반을 파견하여 역학조사를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 이러한 내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부작용에 대한 공포감을 가지고 백신을 맞지 않겠다 라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질병관리청장인 정청장은 이상 반응은 세계 어느 곳에서 보고되고 있고 어느정도 안정성 검증이 끝났기 때문에 공포를 가질 필요가 없다고 하였고 미국과 영국엣도 아주 낮은 확률로 두드러기 현상이 나기 때문에 괜찮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백신 접종 후 전후로 사망자가 급격히 증가한 게 아닌 만큼 백신을 불신할 필요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백신 안정성 검사 완료

   - 백신으로 인한 부작용이 100% 없다고 할 순 없지만 사망사고와 관련한 부작용은 아주 낮은 확률이기 때문에, 또는 백신으로 인한 사망이 아닌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일 수 있기 때문에 섣불리 공포를 가지고 판단하기 보다는 정부를 믿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차례가 오면 꼭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듭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