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

건강|2021. 3. 4. 09:30
반응형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

   - 생선 요리를 드시다가 목에 가시가 걸린적 있으시죠? 정말 맛있는 생선요리를 안 먹을수도 없고, 또 가시를 하나하나 다 발라먹자니, 속도도 안나고 답답하고,, 한 두번이 아니시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맛있는 생선요리를 먹다가 혹은 다른 요리들을 먹다가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맨밥덩어리를 삼켜라?

   -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 흔히들 맨밥 덩어리를 삼키라고 말합니다. 이는 과연 좋은 방법일까요? 맨밥 덩어리를 삼키는 방법은 그리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맨밥과 함께 가시가 넘어가면 좋지만, 더욱 깊숙한 곳에 박힐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식도가 긁히게 되고 식도 벽에 구멍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 따뜻한 물을 먹자

   -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는 따뜻한 물을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가시가 넘어갈 수도 있고 가장 좋은 대처방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따뜻한 물과 함께 가글을 해주면 넘어갈 수 있다고 하니 가글과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가시를 녹이기

   -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 산성분으로 가시를 녹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선가시는 인산칼슘이라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산 성분과 만날 경우 녹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산 성분을 섭취해주는 것만으로도 빠질수 있다고 합니다. 

4. 식초로 가글하기

   - 위에 방법을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따뜻한 물과 식초를 결합하여 가글과 함께 삼키는 방법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식초의 산 성분과 따뜻한 물이 만나 가시를 제거할 수도 있고 끝이 녹아 자연스럽게 빠질 수 있다고 하니 가장 안전하고 좋은 방법이라 생각듭니다. 

 

이상으로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