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여드름 원인

건강|2021. 2. 8. 12:27
반응형

턱 여드름 원인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턱 여드름 원인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턱 여드름이란? 

   - 여드름은 얼굴은 물론이고 특정 부위에 자주 올라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많으면 호르몬 요인잉나 여러 요인들이 있지만 특정부위에만 올라온다면 자신의 생활습관이나 행동을 파악한다면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얼굴 중에서도 특히 턱 주변에 여드름 나는 것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턱 여드름 원인

1. 호르몬 변화

   - 여성의 경우 생리 전에 여드름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생리 전후 언제 여드름이 생기는지 파악해보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과잉 피지나 호르몬의 영향 또는 내부 장기의 영향으로 자궁, 신장 기능의 이상일 수도 있어서 심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가 상담을 받아봐야합니다. 

 

2. 남자의 경우 면도습관

   - 남자의 경우는 불청결한 면도습관이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면도기를 아무리 세척한다고 하더라도 면도기 내부적으로 오염된 것들을 바로바로 씻을 수가 없기 때문에 오염 물질이 바로 턱으로 들어가게 되고 염증 반응을 일으켜 여드름으로 발전된다고 합니다. 

 

3. 머리카락

   - 머리카락이 길 경우 턱을 자추 스치면 여드름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마와 눈 주변 머리카락에 비해 턱에 머리카락이 스치는 것은 머리카락 끝이 스치는거라 상처가 깊게 생기고 또 머리카락에 묻어있는 기름기와 오염물질들이 상처로 들어가게 되어 턱 주변에 여드름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4. 자주 만지는 습관

   - 혹시 자신이 얼굴 중에서 턱을 자주 만지는게 아닌지 한번 점검해보는게 좋습니다. 손으로 만지는 것만큼 얼굴에 안좋은게 없다고 합니다. 또한 셔츠의 깃이나 목도리, 스카프 등 피부에 자극을 주는 요인이 없는지 점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치약

   - 아주 사소한 이유지만 치약에 함유된 화학성분 때문에 여드름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합성 계면 활성제, 불소, 연마제 등 피부에 많은 자극을 주는 치약이 얼굴이 닿은채로 오래 있으면 피부건조증과 접촉성 피부염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6. 스트레스 , 가족력

   -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은 만병의 근원인 것과 같이 많은 여드름을 유발시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아무래도 여드름 발생확률이 높아지겠죠, 또한 가족 중에서 여드름이 많이 생기는 경우에도 가족력이 있다고 합니다. 혹시 가족 중에 많은 여드름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파악해보세요. 

 

이상으로 턱 여드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