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 평균키

일상정보|2021. 1. 19. 09:03
반응형

한국여자 평균키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한국여자 평균키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여자 평균 키

   - 세계에서 평균 키가 가장 빠르게 성장한 나라는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세계 1위 폭풍성장으로 한국 여성 키가 100년 만에 20cm 가까이 늘었다고 합니다. 물론 100년 전인 1920년대에는 먹을것이 풍족하지 않았고, 영양상태가 좋지 않아 키나 몸무게가 별로 크지 않았다고 하지만, 그래도 세계적으로 봤을 때 가장 키가 빠르게 성장한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한국여성의 평균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여자 평균키

   - 세계 200여개국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 한국 여성의 키가 142.2cm에서 162.3cm로 약 20.1cm가 커져 세계 1위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이처럼 빠르게 성장한 평균키가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 한국 여성의 키를 데이터로 수직한 것은 최신 자료가 2018년입니다. 최근 자료를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네요. 2018년 기준 한국여성의 평균키는 157cm라고 합니다. 지금은 아마 1cm 정도 증가했으리라 생각듭니다.


한국여자 평균키

   - 학생을 상대로 데이터를 잘 낼 수 있는데 출생 년도별로 여성 평균키를 보면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고등학교를 올라가면서 전부 160cm가 넘게 되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키는 성인이 되기전에 많이 크기 때문에 이러한 데이터를 평균으로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86년 ~ 98년까지 여성의 평균키는 약 161cm 이상입니다.



 

현재와 과거의 평균 신장

   -앞서 말씀드린대로 남성도 많이 증가하였지만 여성이 엄청 증가하였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까진 평균 키

   - 평균키에 못 미치거나, 넘는다고 해서 너무 슬퍼하거나 기뻐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키가 있고 자신이 만족하는 키만 있으면 전혀 상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나만의 키를 가지고 스스로를 가꿔나가는 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한국여자 평균키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