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기간 간소화서비스

금융|2021. 1. 16. 15:10
반응형

연말정산 기간 간소화서비스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연말정산 기간 간소화서비스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연말정산 기간 간소화서비스 (1).jfif

 

연말정산 

   - 올해도 어김없이 연말정산의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누군가에겐 13월의 보너스가 될 수 있고, 누군가에겐 세금을 더 내야하는 13월의 악몽이 될 수 있는 연말정산에 대해 2021년 버전으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연말정산은 근로소득이 있는 직장인 분들이 하는 절차이며 사업소득, 임대소득 등과 같은 분들은 5월에 하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셔야합니다. 따라서 직장인 분들만 연말정산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쉬울것 같습니다. 올해 입사하였거나 중간에 입사하셨던 분들은 2019년 총 급여액이 1400만원 이하인 경우는 연말정산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기본공제 만으로도 세금 낼 것이 0원이기 때문입니다.)



 - 연말정산이란 : 급여명세서를 보면 소득세와 지방세가 있습니다. 국세청에서 얼마를 벌었고 얼마를 소비했는데 또 얼마나 세금을 공제 받았는지를 정확하게 알 수가 없어 대략적인 금액을 세금으로 원청징수하고 그 다음 연말정산을 통해서 정확한 금액을 입력하여 환급과 추가납부세금을 결정하게 됩니다. 


 - 보통은 개개인이 하는 것이 아닌 회사 연말정산 담당자들이 자료를 제출하고 정산하게 됨으로 직장 소속이라면 회사에서 시키는대로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 기간 

   - 2021년 연말정산 기간과 주요 일정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어제인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간소화 화면에서 소득 세액 공제증명자료를 확인하고 자신의 세엑공제 항목의 자료들을 모읍니다. 이때 소비부분에서 누락된것을 찾아서 기록해줘야 합니다.

   - 1월 20일 부터 공제증명자료를 수직 후 2월 28일까지 공제신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개인은 이렇게 마무리하면 되고 회사는 자료들을 다 취합하여 원천세를 신고하고 지급명세서를 제출하면 연말정산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연말정산 2021년 바뀌는 것들

   - 2021년부터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제공이 확대되었고 공공임대주택 월세액 / 안경구입비 / 실손의료보험금 수령액 / 긴급재난금 기부금 등이 모두 반영되게 되었습니다. 조금씩 자료들이 추가되니 내년에는 더욱 많은 자료들이 들어갈 듯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1. 네이버에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검색

2. 로그인 방법을 선택

3. 공동인증서 또는 민간인증서로 로그인


4. 간소화 자료 불러오기 


연말정산 제대로 챙기기

   - 회사에서 시키는대로 연말정산을 하면 본인의 연말정산 금액을 제대로 챙길 수 없습니다. 기부한 것, 의료비 사용한것, 교육비 사용한 것들 모두 하나하나 찾아서 데이터를 반영시켜줘야합니다. 시키는대로만 하면 최저금액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누락된 것이 없는지 카드사용내역과 현금사용내역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연말정산 기간 간소화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