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피 효능

건강|2021. 1. 14. 11:10
반응형

블랙커피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블랙커피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블랙커피

   - 커피는 언제부턴가 우리 생활 깊숙하게 들어왔습니다. 제가 어릴적만 하더라도 다방이 아닌 커피를 파는 곳은 없었고, 집에서 커피 / 프리마 / 설탕을 따로 넣어서 먹던 기억이 있었는데, 요즘은 카페는 눈 돌리는 곳마다 있고 커피는 인스턴트부터 시작해서 홈 카페용 기계까지 엄청나게 커피관련 산업이 발달하였습니다. 요즘은 여행가서도 이쁜 경치와 배경이 있는 카페를 찾아가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고, 그 중심에는 카페에서 파는 커피가 있습니다.




   - 이렇게 우리 생활 깊숙하게 들어온 커피 중에서 가장 많이 먹는 아메리카노(블랙커피)에 대한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간 건강

   - 카페인과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는 블랙커피를 먹으면 간의 염증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간암이나 간 경화 같은 간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2. 각성 효과

   - 커피를 많이 마시면 잠이 안온다라는 말이 있듯 블랙커피에는 각성효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커피 속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때문인데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피로해소의 효능과 각성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 커피는 아무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00g에 6~7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거의 열량이 없는 정도입니다. 커피를 마시면 커피를 마신 후 소화하기 위해 우리의 몸에서 소비하는 열량이 휠씬 크다고 할 정도입니다. 블랙커피는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4. 당뇨 증상 개선

   - 블랙커피가 당뇨 증상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채내의 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블랙커피가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설탕과 시럽이 들어가지 않는 블랙커피를 소량으로 꾸준히 마신다면 체내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치아건강

   - 블랙커피는 입 속에 있는 세균을 없애줌으로써 충치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많은 비율을 예방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치를 생각해서는 안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블랙커피 부작용

   - 블랙커피를 권장량이 아닌 많이 먹게되면 당연히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블랙커피는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이기에 하루에 많은 양을 마시는 것은 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고카페인을 마실경우 밤에 잠을 못자고, 몸의 밸런스가 망가져 면역력 등에 이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하루에 1~2잔 정도 적당량을 드시고 부작용이 오지 않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이상으로 블랙커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