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 효능

건강|2021. 1. 10. 20:26
반응형

비타민B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비타민B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비타민B

   - 흔히들 비타민이라고 말하면 비타민C를 많이 생각합니다. 다른 비타민에 비해서 비타민C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였기도 해서 많이 노출되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비타민C만큼이나 중요한 비타민B에 대해서 알오보겠습니다. 비타민B 효능 효과가 엄청나게 많다고 합니다. 




   - 비타민B군은 세포 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수용성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한 때 단일한 비타민으로 알려졌었으나, 이 후의 연구에서 비타민 B군은 같은 음식에서 종종 공존하지만 화학적으로 구별되는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8개의 중에 오늘은 비타민B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비타민B 효능

1. 티아민 효과

   - 비타민B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인 경우 삼시 세 끼를 탄수화물로 먹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고 합니다. 여러 음식들을 먹으면 섭취할 수 있지만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양은 적어서 직접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2. 리포플라빈 효과

   - 비타민B의 효소는 몸안에서 탄수화물과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운동이나 다이어트 그리고 공부 등 에너지 소모를 많이 하거나 에너지 소모를 많이 해야하는 사람들에겐 더욱 필요한 효과입니다.


3. 혈액순환, 정신병 예방

   - 비타민B는 정신병 예방과 말초혈관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편두동이나 신경과민, 치매, 우울증, 불면증 등 신경계통과 연관된 것을 예방하거나 치료제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4. 호르몬 조절

   - 신경계 그리고 스트레스 호르몬 조절을 해줍니다. 스트레스가 과하거나 피로감이 쌓였을 때 특히 좋다고 합니다. 여드름이 있거나 잘생기는 사람에게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 이는 사실 믿지 못할것 같습니다. 



5. 단백질 소화

   - 비타민B는 단백질 소화와 이용에 필수적인 비타민으로 인슐린, 항체, 헤모글로민 생성에 특히 많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6. 비오틴 효과

   - 비타민B는 장벽의 지방산을 만들어서 병균의 침입에 잘 버티게 해주고 피부발진이나, 탈모현상의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량의 섭취만으로도 될 정도이며, 손톱이 갈라지거나 모발 손상이 자주 있으신 분들은 좀 더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타민B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