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건강|2020. 12. 31. 16:40
반응형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침 음식

   - 아침들 챙겨드시나요? 바쁜 일상속에서 항상 지쳐있고 피곤함으로 인해 아침을 거르시는 분들이 되게 많습니다. 저 또한 직장때문에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인데요. 아침 식사는 물론 식사를 못하더라도 먹으면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 사과

   - 사과는 예로부터 아침에 먹으면 약이고 저녁에 먹으면 독이다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아침사과는 매우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변비를 예방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피로를 사라지게 해주면 잠도 깨워주고 당 성분이 머리까지 올라가 머리도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과를 저녁에 먹게되면 유기산이 들어있어 잠잘동안 위장을 쓰리게 하고 심이섬유가 장에 부담을 줄수도 있다고 하네요. 


2. 요거트

   - 요거트에는 칼슘, 인, 비타민 B,D, 리포플라빈,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요거트를 아침에 먹으면 심장질환도 예방해주고 신경관 생성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뇌를 깨워주고 머리를 맑게해주면서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3. 꿀

   - 꿀에는 단백질 효소, 탄수화물, 아미노산, 당 등과 같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장활동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 이러한 꿀을 아침에 먹게 되면 몸이 따뜻해져 혈액순환이 잘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4. 달걀

   - 달걀의 체내 단백질 흡수율은 식품에서 1위라고 합니다. 계란 한 알에는 약 6g에 해당하는 단백질이 들어가 있어 아침 영양소 보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은 사람이 안먹은 사람보다 체중 65%, 복부지방 34% 감소한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5. 커피

   - 커피를 빈속에 매일 먹는것은 좋은 습관이 아니지만, 가끔씩 아침식사후 먹는 커피는 매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카페인이 풍부하여 오전에 머리를 깨워주고 건망증도 해결해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