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와 예방법

건강|2020. 12. 30. 18:09
반응형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와 예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

   - 눈에 실핏줄이 생기는 이유는 후천적이유와 선척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현대인처럼 바쁜 일상을 사는 직장인, 특히 피곤하게 일하시는 분들에게 눈에 실핏줄이 자주 터지고 또한 눈의 건강상태가 나빠져 있었거나 선척적으로 눈이 약한사람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와 그 예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실핏줄이 터지는 증상을 의학용어로는 결막출혈이라고도 합니다. 여러 원인들이 있지만 모세혈관들이 갑자기 약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어서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렌즈

   - 특히 현대인들이 렌즈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렌즈로 인한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렌즈를 오래 착용하거나 잘못 착용하였을 경우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하드렌즈의 경우 눈의 피로를 오게하는 제품이며 소프트렌즈보다 더욱 조심해야합니다. 렌즈의 이 물질이 있을 경우 더욱 눈에 상처가 나기 쉬우며 경우에 따라서는 4~5시간마다 빼어서 소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안구건조증

   -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눈에 충혈이 생기고 뻑뻑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실핏줄이 터지기도 합니다.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의 안질환 들은 눈이 건조해서 결막이 보호박지 못하게 되어 실핏줄이 터지는 것인데, 안약을 넣거나 병원에가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 가장 주된 이유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과도한 업무와 피로가 누적되어 있는 사람들이 스트레스까지 받으면 몸의 면역력이 상당히 낮아진다고 합니다. 이때 오랜시간 지속된다면 눈이 피로해지고 압력이 가해져 실핏줄들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4. 혈액순환 장애

   - 위 내용들이 해당없는데도 실핏줄이 생긴다면 혈액순환 장애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고지혈증이나 고혈압환자에게 자주 나타나는데 이런 질환에 피로와 스트레스까지 겹친다면 더욱 심하게 충혈되고 증상이 심해집니다. 



눈에 실핏줄 예방법

1. 휴식

   - 가장 중요한 것이 휴식입니다. 실핏줄은 피로로인해 생기는 것이 많고, 혈액량이 증가하고 혈관이 뚜꺼워지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만이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는 부분입니다. 



2. 물 많이 먹기

   - 적절한 수분섭취로 다른 신체기능도 활발하게 하며 눈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므로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눈 비비지 않기.

   - 오염된 손으로 눈을 비비는 것이 제일 안좋은 습관입니다. 이러한 눈 비빔은 모세혈관에 상처를 주어 더욱 안좋다고 합니다. 가려울때는 인공눈물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4. 스마트폰 또는 PC업무시 휴식시간

   - 미디어에 노출되는 것이 가장 눈을 피로하게 한다고 합니다. 1시간 정도 사용시에는 꼭 10분정도 휴식을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1. BlogIcon H_A_N_S 2021.01.03 23: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좀 피곤할 때 꼭 오른쪽 눈만 터지더라고요. 푹잠만이 보약이더라고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