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 효능

건강|2020. 12. 28. 18:03
반응형

콜라비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콜라비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콜라비란? 

   -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로 줄기는 샐러드로, 잎은 쌈채소로 많이 이용하는 채소입니다. 최근에는 콜라비가 다이어트 식품과 건강식품으로 부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채소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름도 너무 이쁜 콜라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콜라비는 11월 ~ 12월이 제철이며 순무양배추라고 불립니다. 북유럽이 원산지이며 양배추와 순무의 교배종이서 손무의 아삭한 식감과 양배추의 단맛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잎보다는 뿌리와 줄기를 먹고 국내에서는 강진, 해남, 익산, 제주 등지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1. 비타민c 

   - 콜라비에는 상추나 치커리같은 채소보다 비타민c가 4~5배가 많고 사과보다는 10배 이상 많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이 적은 대신에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2. 임산부 건강

   - 콜라비 1개에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하루 엽산 권장량이 가득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엽산으로 인해 시력을 보호하고 각막질환을 예방 하는데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3. 성인병 예방

   - 콜라비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혈압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콜라비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카로티노이드, 칼슘과 비타민 성분은 신진대사 촉진 및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 콜라비는 지방이 적고 100g에 27kcal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분이 많고 비타민c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면서 수분은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한다고 합니다. 

5. 청소년 성장과 골다공증 개선

   - 콜라비에는 순무나 양배추보다 단백질, 칼슘, 비타민c 등의 영양소 함량이 높습니다. 특히 칼슘의 함량이 높아서 뼈의 성장과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이나 골다공증을 걱정하는 어르신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콜라비 먹는법 

   - 콜라비는 순무처럼 깍두기를 담궈 먹어도 되고 껍집을 벗겨서 과일처럼 그냥 먹어도됩니다. 또한 줄기는 샐러드와 많이 먹습니다. 또한 콜라비를 오이와 섞어서 피클로 가장 많이 해먹는데요. 이때는 냉장고에 하루이틀정도 숙성 후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콜라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