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건강|2020. 12. 23. 08:47
반응형

탈모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탈모

   -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단기간 스트레스성으로 탈모가 일어나는 경우는 되돌아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지속적으로 장기간 머리가 빠지는 현상을 보통 탈모라고 합니다. 얼마전 30대 남자가 500원 동전만하게 탈모가 되어서 병원을 갔는데 병원에서 약을 주고 2~3주 정도 바르라고 했더니, 한 달만에 머리가 다 자랐습니다. 


   - 이렇게 단기간 탈모는 크게 신경쓸 것이 없지만, 장기간 지속적인 탈모를 저희는 관리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 비타민B

   -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단백질과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 제일 좋습니다. 그 중에서 비타민B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탈모증, 지루피부염 등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B 영양제를 하나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땅콩

   - 땅콩에는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미네랄과 셀레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지방, 고단백질 건강식품인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콜레스테를을 감소시켜주어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아몬드

   - 아몬드도 땅콩과 마찬가지로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단백질로 모발 성장에 필요한 성분도 있으며, 비타민 E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철분이나 칼슘건강에도 좋습니다. 



4. 검은콩

   - 검은콩은 블랙푸드의 대표주자로써, 안토시아닌 색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고, 이는 시력 회복과 모발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모발에 필요한 필수단백질을 검은콩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대표적인 탈모에 좋음 음식으로 소문이 나 있는 검은콩입니다. 


5. 하수오

   - 하수오는 옛날에는 야생에서 채취를 했지만 요즘에는 재배하는 쪽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밭에 심으면 2~3년 지나야 수확이 가능하지만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재는 아닙니다. 하수오는 예로부터 탈모와 흰머리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흰머리는 검은머리로 나게하고 탈모는 머리를 나게 해준다는 동의보감 말씀이 있습니다. 


6. 연어

   - 탈모에는 오메가 지방산과 비타민B12와 철분이 들어있는 단백질 음식이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가 있는 것이 바로 연어입니다. 연어는 오베가-3 지방산 함유가 풍부하여 탈모에 매우 좋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고,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들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탈모 치료 및 예방

   - 탈모 예방의 가장 좋은 것은 조기에 일찍 치료하는 것입니다. 또한 남성형 탈모, 여성형 탈모의 치료를 위해서 미눅시딜 등의 바르는 약, 피나스테라이드, 두타스테라이드 등의 먹는 약, 모발 이식술 등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원형 탈모증의 치료를 위해서는 여러 약품과 면역 요법 등이 이용되고 있지만 빨리 발견해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