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산운용사 시험 합격후기 공부방법

금융|2020. 12. 16. 13:22
반응형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합격후기 공부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합격후기 공부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투자자산운용사란?

   - 투자자산운용사는 한국금융투자협회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일명 펀드매니저라고도 하며,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지만 전체 정답비율이 70% 이상인 쉽지 않은 시험입니다. 금융투자협회에 금융투자전문인력 또는 투자권유대행인으로 등록할 수 있는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은 1년에 총 3번 치를 수 있습니다. 현재 발표된 2021년 시험 계획은 

   - 28회 2021년 1월 31일

   - 29회 2021년 6월 13일

   - 30회 2021년 11월 28일  총 3번 치를 수 있고, 지역은 서울, 대구, 대전, 부산, 광주 이렇게 총 5곳에서 응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

  - 합격기준은 각 과목당 40%이상에다가 총 점수 70%이상을 합격해야 하며 시험시간은 120분 100문항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세부 과목정보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난이도

   -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금융을 목표로 하는 비전공자라면 엄청나게 어려운 시험이고 전공자는 조금은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시험들과 난이도를 비교해 보았을 때 중간 쯤에 투자자산운용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보통 AFPK를 취득하고 투자자산운용사로 많이 넘어 갑니다. 과목이 겹치는 부분이 있고, FP업무를 수행하는 연장선상에 있기 때문입니다. 



 

  - 투자권유자문인력 및 투자권유 대행인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자산운용사가 가장 기본이면서 제일 필요한 자격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취득 해 FRM, CFA로 넘어갑니다.


투자자산운용사 공부방법

   - 투자자산운용사 공부방법은 보수적으로 접근했을 때 전공자는 1~2개월 비전공자는 3개월 정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매일 1~2시간 주말 3~4시간 공부하는 조건입니다. 공부를 몰아서하거나, 벼락치기로 한다면 매우 합격하기 어려운 방대한 양이기 때문에 꾸준히 조금씩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 전공자라면 문제집을 하나 사서 문제풀이+개념정리를 해나가면 보다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는 인강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낯선용어와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개념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인강과 함께 개념을 정리해나가길 추천드립니다. 


  - 저는 2018년도에 취득하였지만 제 지인이 이번에 취득하여서 합격증을 보여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한 시험연기

   - 작년에도 두차례 시험연기가 되었고, 2021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지고 시험일정이 확정이 나야 공부할 의욕이 생기는데 지금 공부해도 시험을 못치를 수 있다고 생각하면 공부할 의욕이 당연히 생기지 않습니다. 이점 염두해두시고, 2021년 1월 31일 시험을 목표로 하나씩 준비해나가실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합격후기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