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BEST 8

건강|2020. 12. 15. 13:01
반응형

간에 좋은 음식 BEST 8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간에 좋은 음식 BEST 8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간의 기능

   - 간은 가로막 아래 우상복부에 위치한 장기로 탄수화물대사, 아미노산 및 단백질 대사, 지방 대사 등과 같은 물질을 해독 작용 및 살균 작용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므로 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여러 임상적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간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BEST 8가지

1. 올리브유

   - 올리브유는 세계 3대 장수 식품으로 간의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담즙은 소화에 도움을 주고 배설 작용을 해 담즙이 부족하면 배설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올리브유는 체내 해로운 독소를 받아들이는 지질을 공급해 간으로 가는 독소의 양을 감소시켜 간의 해독작용에 무리가 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2. 마늘

   - 모두가 알다시피 마늘은 유황성분으로 간암 억제에 효과적이고 알리신과 셀레늄으로 간 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알리신은 비타민B1과 결합하여 당대사를 촉진시키고, 셀레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 몸의 해독 작용과 면역기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3. 배추

   - 배추 무 등의 채소에는 인돌 성분과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의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들은 간암 억제에 효과가 있습니다. 


4. 양송이 버섯

   - 양송이버섯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간이 재생하기 위해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고,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으로 면역 강화 및 암 예방을 해줄 수 있습니다. 특히 양송이 추출물인 AHCC는 간암 예방 효과에 매우 탁월하다고 합니다. 



5. 부추

   - 부추는 간의 채소라 할 만큼 최고의 간 음식입니다. 간 기능을 강화하는 채소로 대소장을 보호하고 인체 기능을 볻돋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부추를 장기 섭취한 쥐에는 활성산소가 간에서 73%, 피부에서 79%가 억제됐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6. 쑥

   - 쑥은 마늘 당근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입니다. 특히 간 기능을 활성화해주고 비타민, 미네랄들이 풍부하며 간의 해독과 알코올 분해 작용이 뛰어나 손상된 간 기능의 회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7. 비트

   - 비트는 베타인 성분으로 간의 세포를 재생시키고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지방을 억제하여 지방간의 위험을 막아주며 염소 성분은 간 정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간에 좋은 음식 BEST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