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 남자 평균 키 몸무게

일상정보|2020. 11. 19. 12:49
반응형

한국 여자 남자 평균 키 몸무게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한국 여자 남자 평균 키 몸무게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한국 여자 남자 평균

   - 오늘은 한국여자, 한국남자의 평균 몸무게와 키 그리고 미용몸무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평균은 이 정도이니 평균에 맞지 않는다고 걱정 할 필요도, 우울 할 필요도 없습니다. 자신만의 신체를 어떻게 개성에 따라 살리는게 중요하지 수치로 나오는 키 몸무게는 중요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럼 한국 남자, 여자의 평균 키 몸무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평균 키

   - 현재 우리나라의 평균 키는 남성 : 174cm / 여성 : 161cm라고 합니다. 연령별로 한국 여자 평균키는 다르긴 하지만 대략적으로는 161정도라고 하네요. 평균 나이가 올라가는 것 만큼 매년 평균 신장 또한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 인터넷상으로 남성은 180cm 여성은 170cm 라는 근거없는 자료는 거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위에는 키큰 친구도 있고, 작은 친구도 있으니 너무 키에 대한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균 몸무게 

   - 평균 몸무게는 워낙 차이가 커서 연령별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가통계포털 2018년도 자료에 의하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평균은 여성 : 57.82kg / 남성 : 72.69kg입니다. 사실 몸무게는 키와달리 자신이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몸무게를 늘리거나 줄이는게 가능하다는 점, 그래서 평균이 의미없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여자 미용 몸무게

   - 인터넷을 조사하다보니 미용 몸무게라는 것이 있군요. 아마 미용을 주 업으로 하는 분들에게 적용되는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에는 정말 뼈 밖에 없을것 같아서..조심스럽습니다. 일단 인터넷 자료이니 한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성용>



<86년생 ~ 08년생 평균 키>

여성 남성의 표준체중

   - 여성과 남성에 키에따른 표준체중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비만 / 과체중/ 표준 / 저체중으로 나눴는데 키에 따른 몸무게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몸 가꾸기

   - 표준과 평균 몸무게와 키가 나와있지만 저러한 수치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몸을 건강하게 가꾸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가 뭐라든 내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사랑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아요. 이러한 표를 보고 스트레스 받기 보다는 좋은 몸으로 가기위한 동기부여라고 생각해보시는 거 어떠세요?



 

이상으로 한국 여자 남자 평균 키 몸무게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