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어 철 가격 먹는법

일상정보|2020. 11. 16. 12:50
반응형

대방어 철 가격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대방어 철 가격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방어

   - 방어는 몸 크기에 따라 소방어, 중방어, 대방어라고 말하며 그 중 대방어는 5kg을 넘는 방어를 말합니다. 몸은 긴 방추형이고 약간 옆으로 납작합니다. 제 1등지르너미는 아주 짧고, 제2등 지르너미는 매우길게 보이며, 비늘은 작고 둥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동해안과 남해안에 많이 분포하고 있으며 방에떼는 5월 초순부터 한여름까지 북상하고, 늦여름부터 이듬해 봄에 이르는 사이에 남하하여 회유한다고 합니다. 



 

대방어 철 

   - 방어는 크면 클수록 맛 좋은 생산이라고 하여 일정 크기를 넘어서면 맛과 향이 떨어지는 다른 어종과는 달리 클수록 맛이 있는 생선이라고 합니다. 구입할 때는 단단하고 탄력이 있으며, 광택이 나는 방어를 선택해야하고 또 눈이 투명하고 토막하였을 때 자른 단면이 깨끗하고 상처가 없는 방어가 좋은 방어라고 합니다. 


대방어 가격

   - 대방어는 값싼 생선에 속하지 않습니다. 특히 늦가을 초겨울이 되면 대방어철이라고 해서 가장 맛있는 시기인데, 이 때 대방어의 가격은 한사람당 3만원을 잡아야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비싼가격을 자랑합니다. 코스마다 다르겠지만 1인당 3~4만원을 잡고 드셔야 합니다. 

 


대방어 먹는법

   - 우리나라보다 더욱 방어를 많이 먹는 나라는 일본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생선이라고 하는데, 방어는 주로 횟감으로 먹고 소금장과 양념장을 살짝 찍어먹는게 가장 맛있게 먹는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눈 주위에 있는 젤라틴질과 머리에는 비타민D가 많아서 빼놓지 말고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방어 배운탕은 여러가지 채소와 함께 끊여 먹으면 비타민이 많아 매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대방어 철 가격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